코인셀프 빨래방 가격과 이용후기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코인 빨래방 가격과 이용후기



우리 주변에는 생활 편의 시설이 새롭게 생겨납니다. 셀프빨래방이 처음 생긴것은 아주 오래됬는데요. 지금은 많이 발전해서 정말 편리해 졌더군요. 코인을 넣고 빨래는 하는 것은 군대에서 처음 사용해 봤고, 마지막으로 이용해 본것도 10년이 넘었었는데 아주 오래만에 경험해 봤습니다.





한여름 비가 많이 오는 어느날의 셀프 빨래방 이용후기 입니다.

집에 있는 세탁기가 장마철에는 영시원치 않은것 같고, 건조기도 사용해 볼겸 방문하여 사용해 봤습니다.


처음가서 살짝 당황했지만, 여기저기 붙어 있던 사용방법을 읽어보니까 이해가 되었습니다.




셀프빨래방 이용 순서

이용순서를 몇 단계로 나눠 보면 ▶코인준비 ▶ 세탁하기(약30분) ▶ 건조기 이용 (약30분) 이렇게 되는데요. 빨래와 건조까지 대략 한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1. 500원 동전 준비 : 약 20개 = 10,000원

제일먼저 해야 되는 것은 500원짜리 코인을 준비하는것입니다. 약20개 정도 준비하면 좋은데, 집에 굴러다니는 것들이 있다면 모두 가지고 가세요. 그리고 빨래방내에는 코인 교환기가 있기 때문에 지폐를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2. 세탁기 이용 : 코스선택

세탁을 하기 위해서는 세탁기에 빨래를 넣고 세탁기 문을 닫은 후 코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코스선택에 다라서 세탁시간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저는 3번 고급코스를 선택했는데 500원 차이밖에 안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 궁금해서 였습니다. 제가 간 곳의 급코스 시간은 30분 / 5,000원 이었습니다.


코스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500원 동전을 비용에 맞게 넣고 시작버튼을 눌러주면 세탁이 됩니다. 이때 세제는 넣을 필요가 없어요. 자동으로 투입 된답니다.





※ 세탁기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요. 제가 방문곳의 세탁기는 30kg, 23kg 2가지 용량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빨래는 23kg를 이용하면 충분하고, 이불을 2개이상 세탁한다면 30kg을 이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세탁기를 작동시킨 후 여기저기 자세히 둘러봤습니다. 기계 종류와 대수를 세어 봤습니다. 빨래방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ㆍ30kg 세탁기 1대

ㆍ23kg 세탁기 2대

ㆍ30kg 건조기 1대

ㆍ24kg 건조기 2대

ㆍ운동화세탁기 1대

ㆍ운동화건조기 1대

ㆍ빨래이동 수레 1대

ㆍ동전교환기&바운스 판매기 1대

ㆍ포인트 적립기 1대

ㆍ오락실 오락기 1대

ㆍ빨래정리테이블 1ea

ㆍ대기 테이블 2ea + 의자4ea

ㆍ에어컨 1대



생각보다 이용자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집에서 세탁만 한 후 건조기를 사용하러 오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3. 건조기 이용 : 코스선택

저는 건조기 사용할때 사용방법을 자세히 읽지 않고 했더니 온도선택에서 실수가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을 자세히 읽고 천천히 사용해 보세요.


▶먼저 섬유유연제를 구입합니다. 가격은 500원 이었습니다.




▶ 건조기에 빨래와 섬유유연제를 넣어준다. 건조기 용량은 빨래양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는데 큰 이불이 아닌이상 24kg이면 충분할꺼 같아요.




▶ 건조가 온도 선택 : 고온, 중온, 저온

건조기에 온도 선택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작동시키고 나서 발견했네요. 뜨거우면 좋겠지 하고 단순하게 고온을 선택하여 26분 작동시켰는데, 빨래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다음번에는 적절한 온도 선택을 해야 겠습니다.


고온 : 이불, 인형, 수건

중온 : 일반의류

저온 : 나일론 제품









셀프빨래방 이용기 요약

1. 500원 동전 교환 또는 미리준비 (20개 정도)

2. 세탁기 이용 30분코스 23kg 기준 5,000원

3. 섬유 유연제 구입 : 500원

4. 건조기 사용 : 32분작동 기준 4,000원.(500원에8분 작동)


▶ 셀프빨래방 1회 이용가격 : 9,500원


한번에 돌리는 빨래양과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것입니다. 



※빨래상태 : 세탁상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건조기가 맘에 드네요. 



대표적인 세탁서비를 하는 곳은 크린토피아가 있는데 이곳과 셀프를 비교하면 가격은 셀프가 많이 저렴한것 같습니다. 편의성과 고급의류 세탁은 당연히 세탁소에 맞겨야 겠죠.


오늘은 셀프빨래방 이용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