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하이브리드 가격과 단점들을 알아보자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과 단점들을 알아보자


오늘은 준중형 SUV차량인 니로 하이브리드의 장점과 단점들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5년째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중이므로 장단점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이야기 할수 있다고 봅니다. 니로는 처음부터 친환경 차량을 컨셉으로 2016년 처음 출시된 기아의 소형 SUV의 대표 차량 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2019 버전 니로의 정식 출시가격은 2,20만원 ~ 2,993만원 이며, 공식연비는 19.5km/L 입니다. 트림구분은 럭셔리 /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 / 노블레스 스페셜로 나뉩니다.


엔진은 하이브리드인 HEV 카파 1.6GDI엔진과 플러그인인 PHEV 카파 1.6GDI엔진으로 구분됩니다.



◆HEV 카파 1.6 GDI 엔진 / PHEV 카파 1.6GDI 엔진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

ㆍ럭셔리 : 24,200,000원

ㆍ프레스티지 : 25,900,000원


ㆍ노블레스 : 28,000,000원

ㆍ노블레스 PHEV : 34,520,000원


ㆍ노블레스 스페셜 : 29,930,000원

ㆍ노블레스 스페셜 PHEV : 36,740,000원



●럭셔리 트림 주요 기본품목

•파워 트레인 : 카파 1.6 GDI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32kW 전기모터, 1.56kWh 리튬이온폴리머 베터리) 6단 DCT(수동겸용, 부츠타입), 회생제동 브레이크,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Eco/Sports)

•안전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포함), 하이빔 보조,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전복감지 사이드 & 커튼), VSM(차세대 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디스크 브레이크(전,후륜), 가상 엔진사운드 시스템(VESS), 유아용시트 고정 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타이어 임시수리 장치(TMK),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외관 : 205/60 R16 미쉐린 타이어&에어로 휠, 프로젝션 헤드램프(에스코트 기능 포함), LED DRL,프로젝션 안개등,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열선내장, 전동조절, 전동접이), 리어 스포일러, LED 보조제동등, 리어 와이퍼 & 와셔노즐, 공력 아이템(액티브 에어플랩, 언더커버), 알루미늄 차체(후드, 테일게이트, 전방백빔), 루프랙

•내장 : 블랙원톤 인테리어,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선바이저 거울, D/N 룸미러, 맵램프, 선글라스 케이스, 룸램프

•시트 : 인조가죽시트, 운전석 시트높이 조절장치, 1열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1열 시트백포켓, 1열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 2열 6:4 분할 폴딩시트, 2열 헤드레스트 높이조절 장치

•편의 : 폴딩타입 무선 도어리모컨키,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풋파킹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1열,2열), 파워 도어록, 속도감응형 도어잠금 장치,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오토 라이트 컨트롤,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파워 아웃렛, 1열 충전용 USB 단자,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동승석), PTC 보조히터, 오토 디포그, 램프단선 진단 시스템, 후방 모니터

•인포테인먼트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6 스피커, USB 단자,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노블레스 PHEV 트림 주요 기본품목


▶ HEV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파워트레인 : 카파 1.6 GDI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44.5kW 전기모터, 8.9kWh 리튬이온 폴리머 베터리) 

•편의 : 완속 충전용 케이블

※ PHEV는 오렌지 포인트 인테리어 선택 불가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주요 기본품목


▶ HEV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안전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사이클),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내비게이션 기반 곡선로 및 안전구간 자동 감속 포함)

•외관 : LED 헤드램프

•내장 : 블랙원톤 인테리어 (플럼 투톤 선택 가능),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무드 램프

•시트 : 가죽 시트

•편의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패들 쉬프트 (회생제동 컨트롤 포함)

•인포테인먼트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선택품목 세부안내



●인포테인먼트 참조사항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먼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단점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체크하겠습니다.


ㆍ결함&안정성 : 결함으로 인해 리콜되는 차량도 상당히 많은 듯 합니다. 그리고 경사진 곳에 주차를 하면 뒤로 밀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ㆍ배터리 용량 : 하이브리드 차량은 주행 보조 역할을 하는 배터리 용량이 클 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니로는 이 배터리 용량이 작다고 합니다.


ㆍ디자인 : 차량 디자인은 개인의 호불호의 문제이기 때문에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 소유자가 보는 단점


1. 차량가격

운행거리가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궂이 하이브리드 차량을 소유할 필요는 없다. 물론 환경을 위해서 친환경차량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경제적 유리함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년간 평균 주행 거리를 생각해 본후 구입해야 한다.


일반 가솔린 차량보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2~3백만원 가량 비싼 편이다. 이정도 가격차이를 뽑기 위해서는 평균 운행 거리와 각종 세금등을 비교 한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2. 배터리 방전

주행 보조를 하는 배터리도 신차를 구입한 첫해보다 2~3년이 지나면 성능이 조금 떨어진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일반 가솔린 차량에도 똑같이 있는 처음 시동에 필요한 배터리의 수명은 확실히 짧다. 특히 하루에 운행하는 거리가 많이 짧거나 단거리 시내 주행만 하는 경우라면 시동 배터리의 수명이 1년을 못버티는 경우도 발생한다.


3. 정차 중 엔진시동

정차중에 주행 배터리 충전을 위해서 엔진 시동이 켜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해본 경험으로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앞으로 다시 차량을 구매 한다면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엄청난 연비차이이 때문인데 처음 차량 구입할때 들어가는 몫돈은 쉽게 잊혀지지만 매번 주유할때마다 겪는 차이는 즐겁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큰 장점은 안전운전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하게 되면 연비를 위해 운전을 하게되고, 그결과 급가속과 급제동을 안하는 안전운전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숙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시 선택한다고 해도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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