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열차 시간표 보기쉽게 정리했습니다.

KTX 열차 시간표 보기쉽게 정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국 어디로 이동하더라도 1일 생활권이 된지 오래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수단은 자동차일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로 먼거리를 이동하게 되면 피로도가 너무 심하여 즐거운 여행을 위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차가 막히는 길위에서 피곤만 쌓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출퇴근 뿐만 아니라 여행으로 이용하는 것이 기차 입니다. 





여객 수송을 위한 기차는 KTX와 SRT가 있고, 새마을기차가 있습니다. 이중에 오늘 설명드릴 기차는 KTX입니다.


KTX 노선별 정차역 입니다.

▶경부선 : 행신ㆍ서울ㆍ영등포ㆍ광명ㆍ수원ㆍ천안아산(온양온천)ㆍ오송ㆍ대전ㆍ김천(구미)ㆍ동대구ㆍ신경주ㆍ포항ㆍ밀양ㆍ구포ㆍ울산ㆍ부산


▶호남선: 행신ㆍ용산ㆍ광명ㆍ천안아산(온양온천)ㆍ오송ㆍ공주ㆍ서대전ㆍ계룡ㆍ논산ㆍ익산ㆍ정읍ㆍ광주송정ㆍ나주ㆍ목포


▶경전선: 행신ㆍ서울ㆍ광명ㆍ천안아산(온양온천)ㆍ오송ㆍ대전ㆍ김천(구미)ㆍ동대구ㆍ밀양ㆍ진영ㆍ창원중앙ㆍ창원ㆍ마산ㆍ진주


▶전라선 :행신ㆍ용산ㆍ광명ㆍ천안아산(온양온천)ㆍ오송ㆍ공주ㆍ논산ㆍ서대전ㆍ계룡ㆍ익산ㆍ전주ㆍ남원ㆍ곡성ㆍ구례구ㆍ순천ㆍ여천ㆍ여수엑스포


▶강원선 : 서울ㆍ청량리ㆍ상봉ㆍ양평ㆍ만종ㆍ횡성ㆍ둔대ㆍ평창ㆍ진부(오대산)ㆍ강릉





참고로 일반열차 노선도를 함께 첨부 합니다. 각권역별로 수도권, 충췅권, 강원권, 경상권, 호남권으로 각 지역별 기차가 정차하는 역들 정보를 확인하고 목적지별 예매할때 참고 하세요. 우리나라의 기차 노선은 상당히 촘촘히 되어 있어서 안가는 지역이 거의 없네요.






KTX 경부선 하행 시간표 (서울 → 부산 )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KTX노선인 경부선 하행 시간표 입니다. 주요 정차역을 기준으로 시간표를 만들었으며, 비고란에 표시된 요일은 운행하는 요일 입니다.




KTX 경부선 상행 시간표 (부산, 울산 → 서울)

경부선 상행은 부산에서 출발하는 열차와, 포항,울산, 경주 등으로 출발하는 열차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시간표 확인 많이 이용하는 주요 역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KTX 경전선 상하행선 시간표

서울과 진주간을 운행하는 경전선 노선의 시간표 입니다.






KTX동해선 상하행선 시간표 (서울~포항)

서울에서 천안, 대전을 거처 동대구 포항까지 운행하는 동해선 시간표 입니다.




KTX 호남선 상하행 시간표 (서울,용산~목포)

호남선 열차의 출발은 용산역에서 주로 합니다. 서울과, 행신역에서도 출발하는 열차가 있지만 하루에 몇편 없네요.

아래의 시간표는 많이 이용하는 주요역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KTX 전라선 상,하행 시간표 (서울~여수엑스포)

서울, 용산에서 출발하여 전주, 남원을 거처 여수엑스포까지 운행하는 전라선의 시간표 입니다. 아래 시간표는 많이 이용하는 주요역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KTX 강릉선 상하행 시간표 (서울~강릉)

KTX노선중에 가장 늦게 개통된 강릉선 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에 맞춰서 개통되었으며 서울, 청량리에 출발하여 평창을 거처 강릉까지 운행합니다. 비고에 적힌 요일에만 운행을 합니다. 




위의 노선별 시간표는 많이 이용하는 주요역을 중심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몇몇 정차역의 시간표는 생략하였습니다. 모든 역의 시간표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엑셀 파일을 다운 받으면 볼 수 있습니다.

KTX 전체 시간표 다운받기

KTX_train_time_191230.xls



KTX는 일반객실과 특실이 있는데 둘의 차이는 좌석의 간격으로 좀더 편안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특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열차 이용시 간단한 팁으로 코레일 멤서십 라운지는 당일 승차권이나 레일플러스 교통카드, 우리은행 후불 교통카드 소지자는 누구나 출입할 수 있으며, QR게이트 통과, 유아동반석, 콘센트좌석 등을 확인하면 좀더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재해를 제외하고 열차가 20분이상 지연될 경우 시간에 따라 일정 금액을 현금이나 할인증으로 배상해 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19/08/31 - [여행.국내&해외] - SRT시간표와 예매방법 안내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