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시간표와 예매방법 안내 입니다.

SRT시간표와 예매방법 안내


얼마전에 SRT를 타고 수서에서 부산까지 다녀왔습니다. 운전을 안하니까 아주 편하게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SRT의 시간표와 티켓가격과 예매방법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먼저 개통한 KTX와 착각하여 STX시간표로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정식명칭은 SRT 입니다.





SRT와 KTX의 차이점 

SRT는 Super Rapid Train의 약자로 SR기업에서 운영하는 민자 고속철도 입니다.

KTX는 Korea Train Express의 약자로 코레일에서 운영합니다.

그리고 SRT가 KTX보다 요금이 약10%정도 저렴하다고 하며, 출발하는 곳이 KTX는 서울역, 용산, 광명에서 출발하고, SRT는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SRT는 현재 수서에서 출발하는 것을 2024년까지 의정부역, 창동역, 청량리역까지 확대하도록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SRT 운전석 모습>



SRT시간표

경부선 하행 수서→부산행 시간표 입니다. (2019년 6월1일기준 )


경부선의 정차역은 총 11개 입니다.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천안아산, 오송역,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역으로 시간대별로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는 역도 있으니 목적지를 꼭 확인 후 예매하세요.




경부선 상행 부산→수서행 시간표 입니다. (2019년 6월1일기준 )






호남선 하행 수서→목포행 시간표 입니다. (2019년 6월1일기준 )


호남선의 정차역은 총11개 역입니다. 수서역,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공주,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역 이며, 시간대별 정차역도 다르고 종착역인 목포까지 가지않고 광주송정까지만 운행하는 열차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호남선 상행 목포→수서행 시간표 입니다. (2019년 6월1일기준 )




출근열차 동탄→수서행 시간표 입니다. (2019년 6월1일기준 )

월요일~금요일까지 평일에만 운행하는 출근열차 입니다.



SRT 홈페이지를 통해서 운행시간표와 운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T홈페이지 바로가기


SRT시간표도 PDF파일로 첨부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SRT 시간표 (2019.6.1. 기준).pdf





SRT운행노선 입니다. 호남선과 경부선이 있으며 모두 수서에서 출발하며, 처음부터 고속철도 전용선로를 빠르게 달리수 있어서 수서~부산까지 기준 KTX에 비해 시간이 5~6분 빠르다고 합니다.


SRT좌석구분

SRT의 좌석은 특실과 일반실이 있으며, 특실은 3열, 일반실은 4열로 되어 있습니다.



<특실좌석>




<일반실 좌석>



SRT요금표


경부선 SRT구간별 요금표 입니다. 흰색으로 표시된 가격이 특실요금이고, 색칠되어 있는 부분이 일반실요금 입니다. 각구간별 가격을 비교하시고 구입하세요. 특실을 선택할 경우 1인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부선 수서>부산 특실요금 76,300원

경부선 수서>부산 일반요금 52,600원

차이는 23,700원 입니다.





호남선 SRT구간별 요금표 입니다. 흰색으로 표시된 가격이 특실요금이고, 색칠되어 있는 부분이 일반실요금 입니다. 각구간별 가격을 비교하시고 구입하세요. 특실을 선택할 경우 1인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남선 수서>목포 특실요금 67,400원

호남선 수서>목포 일반요금 46,500원

차이는 20,900원 입니다.


SRT예매 바로가기

승차권을 예매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예매 바로가기 https://etk.srail.co.kr/hpg/hra/01/selectScheduleList.do?pageId=TK0101010000


SRT어플을 이용하면 핸드폰으로 쉽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열차조회 → 좌석선택 → 결재 및 발권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와 함께 우리나라 여객수송의 큰 역할을 하고 있는 SRT 입니다. 서울에서 부산에 다녀올 일이 있다면 언제나 기차를 이용하게 되는데 선택범위가 넓어져서 좋은듯 합니다.


오늘은 SRT시간표와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