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 안내 입니다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 안내 


외국에 나갔다가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서울시내로 들어오는 가장 편한 방법은 공항철도 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리무진버스에 낑겨서 타고 시내로 들어오게 되는데 공항철도는 쾌적한 실내와 정확한 시간을 지킬 수 있어서 편리 합니다.





서울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항철도의 시간표와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차의 종류는 직통열차와 일반열차로 나뉘는데, 급행열차(직통)은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간을 무정차 운행하며, 일반열차는 공항철도 14개 역에 모두 정차하는 통근형 열차 입니다.



직통열차 

직통열차 소요시간은 서울역~인천공항1터미널까지 43분, 서울역~인천공항2터미널까지 51분이 소요 됩니다. 


직통열차 운임어른 9,000원 / 어린이 7,000원 입니다

승차권 구입및 탑승위치는 서울역은 서울역 지하 2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이며, 인천공항1터미널역 은 인천공항1터미널 지하 1층 교통센터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 인천공항2터미널역은 인천공항2터미널 지하 1층 교통센터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입니다.


일반열차

일반열차 소요시간은 서울역~인천공항1터미널까지 50분, 서울역~인천공항2터미널까지 66분 소요 됩니다.




서울역정보 

전화번호 : 1599-7788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378 (동자동) 공항철도 서울역

주차대수 : 120대(장애인용 5대 포함),

환승노선 서울지하철 1, 4호선 및 경부선(KTX)과 환승

공항철도 직통 및 일반열차의 시종착역으로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와 경제, 교통의 허브 역할. 경부선(KTX), 서울지하철 1, 4호선과 환승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시간표를 볼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급행열차와 일반열차 시간대 입니다. 아래 표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급행열차 시간표 입니다.


1. 평일 시간표



2. 휴일 시간표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

일반열차 운임표 입니다.


공항열차 이용팁 몇 가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이용 시 직통열차 운임을 추가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인 9,000원 → 7,500원)


서울역 지하 2층 고객안내센터와 인천공항1.2터미널역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에서 해당 항공사의 항공권(E티켓)과 여권을 함께 제시하시면 됩니다. 단, 항공권에 명시된 날짜로부터 7일 이내일 경우에만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예: 7월 8일 항공권인 경우 7월 8일~15일의 직통열차 승차권 추가 할인 됩니다.)


직통열차는 좌석지정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승차권 발권 시 승차권과 함께 배부하는 영수증에 좌석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내에서는 객실승무원이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요청하시는 고객님께는 무료로 생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내에는 4호차에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직통열차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2층에 위치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 출국심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동반하고 열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① 케이지에 넣어 보이지 않게 하고 광견병 등의 예방접종 증명서를 휴대한 경우

② 시각장애인의 인도를 위하여 공인증명서를 소지한 인도견인 경우




자전거를 휴대하고 열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평일에는 자전거 휴대가 제한되오나, 부득이한 경우는 역무원의 승인 하에 ‘자전거 평일 열차휴대 승인증’을 교부받은 후 휴대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타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철저하게 당부한 다음에 휴대승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접이식 자전거는 항시 휴대 가능) 

또한,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시간(07:00~09:00, 18:00~20:00)에는 자전거 휴대를 엄격하게 제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통열차(급행열차)의 경우에는 자전거를 휴대하고 승차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일반열차에는 휴대제한에도 불구하고 자전거를 휴대하여 일반열차에 승차하는 경우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휴대가 가능하며, 그 외에는 역의 혼잡도 등을 감안하여 직원으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아 제한적으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일반열차는 수도권 전철과 동일하게 만 6세 미만은 무료이며, 직통열차는 만 4세 미만이 무료운임이 적용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