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2019년 안내 입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입니다.


기존의 항공사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을 LCC라고 부릅니다. Low Cost Carrier로 표기하는데 우리나라에도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등 점점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저가항공이라고 국내선만 운행하지 않고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 싸이판, 괌 등까지 취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가항공중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인 제주항공의 수화물 규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내 휴대 가능 수화물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유아용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1면 당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40cm, 세로 55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기내용 캐리어는 모두 기내반입가능 합니다. 무게가 10kg 이하인 휴대품이여야 합니다.


기내 휴대 불가능 수화물

▶무기화될 수 있는 물건 :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탑승 게이트 위탁 수화물 처리 수수료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1개 이외의 수하물은 반드시 위탁 처리하여야 하며, 탑승 게이트에서 위탁 시 아래의 수수료가 추가 부과됩니다.(무게/개수 초과 요금 별도 부과)



※ 제주항공 위탁수화물 은 규정사이즈 이내인 경우 개당 2만원 입니다. 국제선에 한하여 적용되며, 승객 편의를 위한 휠체어 및 유모차는 부과대상 제외 입니다. 위탁수화물 한개의 무게는 최대 23kg까지 가능 하며, 초과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야 합니다.


우선 수화물 서비스

제주항공에서 제공하는 우선수화물 서비스는 목적지 공항에서 빠르게 수화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도어사이드 서비스 입니다. 구매는 출발 당일 공항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휠체어, 유모차, 의료보조기구, 스포츠용품 등 특수 수하물이 우선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1개당 3,000원 / 국제선은 1개당 5,000원 입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 안내

▶위탁 수하물이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 가방(짐)은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추가 금액 지불 시 최대 32kg 까지 가능하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짐을 본인의 짐으로 위탁하는 것은 항공기 보안 및 안전상의 문제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2019년 4월30일부터 변경된 무료 수하물 규정은 Fly Bag+ 와 Fly Bag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 제주항공 국내선 무료수화물 규정은 20kg이내, 크기 3면의 합 203cm이내 입니다.

▶ 제주항공 국제선 무료수화물 규정은 20kg이내입니다. 그리고 괌.사이판 노선은 23kg이내 허용개수 2개 까지 입니다.





초과 수하물 규정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요금으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 :  무게 초과 요금: 2,000 원/kg


▶국제선

ㆍ미주 노선(괌/사이판)

ㆍ무게 초과 요금 (24kg~32kg)* : 50,000 KRW / 50 USD (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ㆍ개수 초과 요금 : 50,000 KRW/piece, 50 USD/piece


▶미주 외 국제선 노선



ㆍ해외 공항에서는 USD 기준 요금이 적용되며, 현지 통화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ㆍZONE 1 : 한국

ㆍZONE 2 : 일본/중국 산동성 지역

ㆍZONE 3 : 홍콩/마카오/대만/중국(산동성 외)/러시아

ㆍZONE 4 : 동남아



제주항공 특수 수화물 규정

스포츠 용품

스포츠 용품의 경우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과 상관없이 별도의 운임이 부과 됩니다.


▶스포츠용품 요금 (개수 당, 출발지 현지통화 기준) : 10,000 KRW / 10 USD

ㆍ 1USD/EUR=100JPY=7CNY=8HKD/MOP=30TWD=32THB=4MYR=1.5SGD


▶적용품목 : 자전거, Surfboard, Windsurfing, 스키, 스노보드

ㆍ스포츠 용품은 일반 수하물 요금징수와 별도로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초과수하물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ㆍ예시 : 국내선 이용 승객이 10kg 일반 수하물 1개와 7kg 자전거(특수수하물) 1개를 위탁한 경우

-특수수하물 요금 : 10,000원

-무게초과 : 4,000원 (국내선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 2kg 초과)

-총 운임 : 14,000원 (특수 수하물 요금 10,000원 + 무게초과 요금 4,000원)





악기

▶악기(기타, 바이올린, 관악기 등)를 위탁수하물로 부치시는 경우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파손에 대비하여 하드케이스 및 내부 완충제로 견고히 포장을 해주셔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견고히 포장되지 않은 특수 수하물은 파손시 보상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장이 미흡한 특수수하물은 운송이 거절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포장재 보완을 별도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형악기의 기내반입을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사전에 예약 및 별도의 항공권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제주항공 고객센터 (1599-1500)



국제선 객실내 액체류 반입 기준

국제선 항공기를 이용하려는 승객은 아래와 같이 액체, 분무, 겔류 용품의 객실 내 반입이 엄격히 금지되므로 소지하신 물품이 허용 기준에 적합한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 음료, 식품, 화장품 등 액체, 분무(스프레이), 겔류(젤 또는 크림)로 된 물품은 100㎖ 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 1인당 1ℓ 투명 비닐 지퍼백 1개에 한해 반입이 가능

유아식 및 의약품 등은 항공 여정에 필요한 용량에 한하여 반입 허용, 단, 의약품 등은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검색요원에게 제시



제주항공 수하물 분실시 

분실품은 도착지 공항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니, 도착지 공항을 기준으로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규정에 따라 30일 이내에 주인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해당 유실물은 폐기 된다고 합니다.

각공항 유실물 문의처

ㆍ인천공항 : 032-741-3110

ㆍ김포공항 : 02-2660-4097

ㆍ김해공항 : 051-974-3776

ㆍ제주공항 : 064-797-2521~2

ㆍ청주공항 : 043-210-6440

ㆍ대구공항 : 053-980-5250


항공사 책임의 경우 배상액 규정


수하물 또는 기타 소지품의 가격이 수하물 배상한도액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그 가격을 신고하여 매 초과 10,000원 또는 단수 액 당 55원(부가가치세 포함)의 종가 요금을 지불하시면 수하물 사고 시 신고된 금액 한도 내에서 배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 가격이 1,000,000원이 넘는 물품은 제주항공과 사전협의가 없는 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저가항공인 제주항공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선 기준과 국제선 기준이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착오가 없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용품과 악기등의 규정은 별도로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