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안내 입니다.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우리나라 대표 공항중 한곳인 김포공항 사람도 많고 차도 많아 교통이 복잡한 곳입니다. 제주도에 당일치기로 다녀올 일이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와 버스정류장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구입처는 국내선 청사 1층 Gate 5번 내부에 있으며, 국제선청사는 1층 Gage1번앞 6번 승차장 현장직원에게서 구입 가능합니다. 매표소 운영시간은 국내선은 오전6시 ~ 밤 10시까지이고, 국제선 청사는 별도 매표소를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요금안내

일반운임은 고급형 리무진의 경우 서울시내에서 김포공항까지는 성인요금 7,000원 / 어린이 요금 5,000원 입니다. 일반형 리무진의 서울시내에서 김포공항까지는 성인요금 4,000원 / 어린이 요금 4,000원 입니다.

※ 어린이 요금은 만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적용됩니다. 손님 1명당 1인인 6세이하 어린이는 무료, 1명이 2명의 어린이를 동반할 경우에는 어린이 요금이 적용 됩니다.







먼지 김포국제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교통/주차 > 대중교통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면 버스, 지하철, 공항순환버스, 택시 등의 대중교통 탑승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류장 위치

대중교통에 들어가면 각각 교통편마다 탑승장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청사의 리무진 버스의 정류장은 3번, 4번, 5번, 13번, 14번, 15번 입니다.




국제선 청사의 정류장 안내도 입니다. 국제선 1층에는 시내버스, 리무진, 공항순환번스와 인천경기 지역의 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국제선2층에는 경기 시외버스, 충천/전라 시외버스, 강원/경상 시외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확인하기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외버스 / 시내버스 / 리무진 버스/ 일반버스 등의 카테고리 중에 리무진 버스를 선택하게 되면 전체 노선이 나오게 됩니다. 출발지,목적지를 입력하여 검색을 해도 되고 전체 노선표에서 상세정보를 클릭하여 노선안내를 보셔되 됩니다.





▶리무진 버스 노선을 검색할대는 출발지/목적지를 입력하게 되면 해당 노선의 버스전체가 나오게 되며 승하차위치까지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조건선택에서 비용낮은순, 배차간격 짧은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노선에서 상세정보를 눌러보시면 노선안내, 첫차와 막차 시간안내, 연락처, 요금안내, 운행간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잠실에서 출발할 예정이라서 잠실노선을 검색해 봤는데요. 첫차는 김포공항에서 5시32분 막차는 밤11시2분에 있네요. 요금은 7,000원 입니다.



김포공항 순환버스 안내

공항은 넓어서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를 헷갈려 잘못 내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특히 짐이 많거나 할때는 공항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순환버스는 무료 입니다. 운행시간은 여객+화물청사 노선은 아침6시~밤11시까지 / 여객청사전용은 아침9시~밤8시까지 운행합니다. 운행간격도 10분~15분 정도로 자주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김포공항 택시요금

공항에서 택시를 타는 경우는 해외에 갔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직 없었는데요. 혹시 김포공항에서 택시를 탈 경우를 대비하여 택시종류별 요금표를 첨부합니다.


택시의 종류는 일반택시와 모범/대형택시 그리고 인터내셔널 중형과 모범/대형 택시가 있습니다.

기본요금은 일반택시가 3,800원  모범택시는 6,500원 입니다.



주요 구간별 요금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잠실까지 일반 택시를 이용하게 되면 요금은 3만원 이고, 분당까지는 4만원 입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통행료는 승객부담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9/08/26 - [생활정보] -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입니다


만약 자가용으로 김포공항을 이용하게 된다면 위의 주차요금 안내글을 읽어보세요. 



김포공항을 이용할때 여러가지 교통편을 비교해 본 결과 자가용을 이용하게 되면 통행료, 기름값, 주차비까지 포함해서 가장 비용이 높지만 편리한 할 것이고, 단 주차공간이 없는 시간대에 간다면 난감할 수 있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이 가장 편리하고 다음으로는 공항버스 리무진이 가격도 저렴하고 좌석도 편하기 때문에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의 요금 및 시간표와 대중교통편의 요금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