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조회와 혜택 안내 입니다.

2020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조회와 혜택 안내 입니다.


요즘같이 전염병에 대한 공포가 심각한 경우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혹시라도 기침이라도 해도 모두 시선이 쏠리며 슬슬 피하게 되죠.

이번에는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조회와 무료혜택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평상시에 꾸준한 건강검진을 통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어야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인구중 사망원인으로 높은 것들이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 등 몸속에서 오랫동안 진행되는 질병때문이기 때문에 건강검진은 주기적으로 꼭 해야 합니다.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 입니다. 2019년에는 홀수년생 출생자가 대상자였으며 올해는 짝수년생 입니다. 자신이 만20세이상 이라면, 부담금 없이 무료로 일반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는 기존 40세에서 만20세까지로 확대되었으며, 지역가입자와 피부양자는 주소지로 우편발송됩니다. 그리고 직장가입자는 자신의 직장으로 통보 됩니다.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검진대상조회 하는 방법은 건강 in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하면 됩니다.

1번 검진항목에서 검진대상 조회를 클릭한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고 로그인 되면, 사업연도와 일반검진 본인부담 비용 여부, 구강검진, 확진검사, B형간염검사, 국가암의료비지원대상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검진 항목도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등이 본인 부담비율과 국가 암유로비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항목별로 검진 주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ㆍ위암 : 2년주기, 만40세 이상

ㆍ대장암 : 1년주기, 만50세 이상

ㆍ유방암 : 2년주기, 만40세 이상

ㆍ자궁경부암 : 2년주기 만20세 이상

ㆍ간 : 6개월주기(고위험군), 만40세 이상



검진표를 분실하였거나 받지 못한 경우에는 1577-1000번으로 신청하여 확인서를 다시 발급 받으면 됩니다. 



공통 검사항목

일반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게되면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 공통으로 받게 되는 항목들 입니다.


1. 진찰, 상담,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주, 시력측정, 청력측정, 혈압측정

2. AST(SGOT), ALT(SGPT) 감마지티피

3. 공복혈당

4. 요단백, 혈청 크레아티닌, 혈색소, 신사구체여과율(e-GRF)

5. 흉부방사선촬영

6. 구강검진





남년 성별, 연령별로 검사받는 항목들 입니다.


1. 이상지질혈증(남자 만24세이상, 여자 만40세이상, 4년마다)

2. B형간염검사(만40세 / 보균자 및 면역자는 제외)

3. 치면세균막검사(만40세)

4. 골다공증(만54세 여성)

5. 정신건강검사. 우울증 (만20,30,40,50,60,70세)

6. 생활습관평가 (만40,50,60,70세)

7. 노인신체기능검사 (만66,70,80세)

8. 인지기능장애검사 (만66세 이상 2년에 1회)



일반건강검진은 진단 후 15일 이내 본인이 작성한 문진표의 주소지로 발송해 줍니다. 직장인 가입자는 해당 사업장으로 일괄 발송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건강검진의 검진기간은 매년 12월31일로 종료되며 기간 연장은 없습니다.



과거 검진 기록조회 가능

그리고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해서 과거에 받은 검진내용을 확인 수 있습니다.

검진연도, 날짜, 검진기관명 그리고 검진결과 문진정보를 최근 10년간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중변화와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각, 청각, 고혈압 변화 등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방법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