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실비청구 방법과 기간안내 입니다.

kb손해보험 실비청구 방법과 기간안내 입니다.



아프지 않아서 병원을 갈일이 없다면 그것보다 행복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잔병치레가 끝이지 않기에 병원 방문과 약을 한보따리씩 쟁여놓고 먹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가입되어 있는 실비보험인데요. 인터넷 시스템이 발전하면서 예전에 비해 병원에 다녀온 후 보상청구하는 방법도 간단해 지고 있습니다.





청구방법이 아무리 간단해 졌다고 해도 할때마다 새롭습니다. 병원을 자주다닌다고 해도 일년에 한두번 실비청구를 하게되니까 메모를 해두지 않으면 할때마다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아서 다음번을 위해 정리해 두려고 합니다.


K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생해/질병보항 > 보험금청구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청구안내 페지에 들어가보면 보험금청구 순서를 및 구비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청구 > 구비서류 제출 > 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조사 > 보험금 결정&결과 안내 순서로 진행되며 빠르면 하루만에 완료되기 때문에 청구하는날 바로 입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돌고 돌아서 사용한 병원비에 대한 실비보험 청구를 할수 있는 홈페이지에 도착 했습니다. 다음번에 바로 올 수 있도록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 두어야 겠네요. 여기 찾아오는 것도 몇번의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KB보험금청구 페이지 바로가기




보험금 청구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진행순서를 확인한 후에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언제나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세요.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이 다음을 위해 좋습니다.


그러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청구시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가능합니다.


이용조건은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이용가능 합니다. (단, 미성년자 제외) 그리고 인터넷 접수는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를 등록(제출)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보험금은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의 최초접수인 [신규접수]와 기존 접수에 추가 청구하는 [추가접수]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보상처리 내역 및 담당자는 [보상진행/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보상 > 보상신청/조회 > 자동차사고 접수 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3자보험금청구는 모바일 홈페이지(m.kbinsure.co.kr)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해 보세요!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접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고 나면 보험금 청구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일반상해 / 질병 / 화재,도난 / 운전자보험 등의 청구 방법이 구분되는 여기서 대부분의 경우는 일반상해에 해당 됩니다.


일반상해의 범위는 피보험자가 국내 또는 국외에서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은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상해는 그 범위가 매우 넓어 일상생활(여행포함) 중 발생된 대부분의 상해사고가 보상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신규접수인 경우 신규접수 버튼을, 추가접수인 경우 추가접수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일반상해의 구비서류 안내 버튼을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통되는 필수서류는 보험금청수서 양식과, 병원진료기록, 영수증 등의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꼼꼼히 읽어보고 준비해 주세요.




서류가 완벽히 준비 되지 않았다해도 추가접수를 통해 다시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단계로 일단 넘어가 봅니다.


그러면 각종 동의를 해야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장 아래 쪽에 있는 전체동의를 체크해서 다음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이제부터 병원에 가서 진료를 한 구체적인 병명과 이유, 발생시간 등을 입력하는 단계 입니다. 보험금 청구기간은 사고 발생 후 3년 이내이기 때문에 발생날짜를 정확하게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계약사항 조회를 통해서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상품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사고사항 입력 단계 입니다. 장소와 사고(내원)경위를 정확하게 적어 줍니다. 

그리고 입금받을 지급계좌번호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다음 단계는 재해정도 / 치료구분 / 의료급여 수급권자 여부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보험금 청구 접수자와의 관계와 보상관련 안내를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이제 서류등록 단계만 마치면 거의 완료 되었습니다.

관련서류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파일 접수 or FAX보내기 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접수하려면 사진을 찍거나 스캔을 하여 jpg, tif, pdf 파일 등으로 만들어서 첨부파일 형태로 보내야 합니다.

FAX로 접수하기 위해서는 FAX번호받기를 클릭하여 번호를 받고 종료시간 2시간이 경과하기 전에 관련서류를 보내면 됩니다.



팩스로 관련서류를 접수한 경우에는 전송후 반듯이 FAX전송 결과조회 버튼을 눌러서 접수페이지 숫자와 자신이 보낸 페이지 숫자가 같은지 확인한 후에 등록 버튼을 눌러야 접수가 완료 됩니다. 


팩스만 보내고 등록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계속 대기 상태가 되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등록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진행사항을 안내받기로한 핸드폰으로 카톡이 옵니다. 접수번호와 담당지가 바로 지정되어 연락처를 보내 줍니다.

진행사항이 궁금하거나 추가서류 접수가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연락하며 처리하면 될 것입니다.



결코 간단하지 않은 실손보험 청구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보험을 가입할때는 청구할때보다 간단하게 전화로 했던것 같은데... 돈을 돌려받는 것은 쉽게 해주질 않는군요. TV광고에서는 핸드폰으로 클릭 몇번이면 간단히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