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졸업증명

학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졸업증명


이제는 인터넷으로 모든 서류발급이 가능하네요. 예전에는 대학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모교에 방문하여 서무과 등을 찾아가거나 전용발급기기에서 출력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집에서 PC를 이용하여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네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학위증명서의 종류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뿐만 아니라 대학교 졸업증명, 석사학위증명, 박사학위증명 등 종류는 다양합니다. 자신이 취득한 증명서를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졸업증명서 발급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서류를 찾는 것은 가까운 동,읍 사무소를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발급 비용은 1통에 한글 1,300원 / 영문 1,300원이 들어가면 한글+영문을 각각 발급 받는다면 2,600원 입니다.


정부24홈페이지 들어가기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즐겨찾기 해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로그인에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준비는 필수 입니다.


홈페이지 통합검색창에 학위증명서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결과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신청서비스 1건 발급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 발급하는 서비스라는 문구가 있는데, 오래전에 대학을 졸업한 분들은 학점은행제가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을 것입니다.



언제나 관공서, 공공기관, 은행 등의 홈페이지를 이용할때 요구하는 공인인증서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필수로 꼭 있어야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저는 USB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분들이 USB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지문인식으로 로그인 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당히 편리하지만 아직 PC 환경에서는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바로 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가 발급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페이지는 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를 발급하는 곳이며 학점은행제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콜센터 1600-040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오래전에 학교를 졸업한 분들은 학점은행제에 해당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다고 나올수도 있습니다.






졸업증명서 발급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졸업증명서로 검색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초중등학교 졸업 증명서, 중등학고 성명증명서 입니다.


그리고 폐교된 대학의 졸업증명서 발급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폐쇄대한 통합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대학교의 졸업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대학졸업증명 신청 버튼을 누른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졸업과 졸업예정 중에 선택하면 되고, 다음으로 학교는 검색해야 하며 전공학과는 입력하세요.





졸업증명서는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국문(한글)은 1통에 1300원, 영문 1통 1300원 입니다. 그리고 한번에 10통까지 발급 된다고 합니다. 여러통을 발급 받을때 수수료가 한번에 결제되기 때문에 개별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령기관 검색을 통해 선택을 해야 합니다. 바로 자신의 PC에서 출력할 수 없고, 가까운 동.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수령해야 하며 이때 수수료를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수령기관 검색 화면 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과 출력까지 한번에 되지 않는다는 점은 불편하네요. 왜 졸업증명서만 이런 시스템으로 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기관명을 지역단위만 이력하면 검색결과에 기관명이 나오게 되며, 이것을 클릭하면 선택 되면서 창이 닫히게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위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번 서류는 발급 수수료가 있으며, 방문수령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01/10 - [생활정보] -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법원 홈페이지)

2019/11/27 - [일상다반사] -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영문 병적증명서 발급

2020/01/04 - [생활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에서 쉽게 해결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