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뱃돈 봉투 도안 만들기 ppt 출력

새뱃돈 봉투 도안 만들기 ppt 출력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다들 설준비에 정신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인사할 곳도 많고 대몫에 장사하는 분들은 더 정신없이 바쁠수도 있겠네요.

설날이 되면 조카들에게 새뱃돈 주는 것도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얼마를 주느냐도 중요하지만 기왕주는 새뱃돈 좀더 정성스럽게 봉투에 담아 주는 것도 의미고 좋을 것 같아서 새뱃돈 봉투를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은행등에서 주는 봉투도 좋지만 ppt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보았으니까 직접 만들어 보실분은 따라해 보셔도 좋습니다.

글 아래쪽에 봉투만든 파일을 첨부할테니 쓰실분은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간단한 봉투 도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ppt파일을 하나 열어서 디자인 탭을 선택한고 A4사이즈 세로방향 슬라이드를 만들어 주세요.



다음으로 사각형 도형을 하나를 슬라이드 가운데에 그려 줍니다.

그리고 크기를 세로 21cm / 가로 10cm로 지정해 주세요. ppt에서 보기 > 안내선 체크를 하여 정가운데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좀더 예쁘게 모양을 내기 위해 봉투 윗쪽과 아래쪽 접히는 부분을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추가해 줍니다.


자를때 좀더 힘들겠지만 예쁜 봉투를 생각하여 양쪽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해 주세요.






봉투가 완성되었을때 윗쪽과 아래쪽이 될 부분을 둥근모서리가 되도록 해주어야 좀더 예쁘겠죠.

모서리 크기를 조절할 때는 노란색 점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좌우로 움직이면 조절 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컬러도 넣어서 포인트를 주도록 했습니다.


크기는 가로 10cm  세로 1.5cm로 했습니다.




2020년 경자년은 쥐띠해이기 때문에 쥐 캐릭터를 찾아서 넣어봤습니다.

구글에서 저작권없는 이미지를 검색하여 넣었습니다. 그냥 흰봉투 보다는 간단한 캐릭터가 들어가면 받는 어린이 들이 좋아할듯 합니다.




봉투 디자인은 완성 되었습니다.

출력하여 자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자르기 편하도록 가이드 선을 넣어서 출력해 주세요.





A4한장으로 출력된 세뱃돈 봉투 입니다. 봉투를 자를 때는 뒷면이 되는 부분은 그대로 두고 윗쪽과 아랫쪽만 잘라 주면 됩니다. 붉은색으로 동미그라미 된 부분이 접으면 봉투 뒷면이 됩니다.



딱풀을 이용해서 초록색으로된 아랙쪽과 뒷면 겹쳐진 부분에 풀칠을 하고 붙여 주세요.



짠 봉투가 완성되었습니다. 새뱃돈 들어갈 공간은 넉넉하니까 많이 준비하셔도 됩니다. ㅎ 

그러나 받는 사람도 부담되지 않게 적당히 넣어야 겠죠.



돈을 넣어도 넉넉한 공간 입니다.

만원짜리와 봉투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현재 사이즈로 봉투를 만드는 것이 돈보다 좀 크기하지만 자를때 가장 편하게 봉투를 만들 수 있는 크기 입니다.




어린 조카들에게 새뱃돈 주는 삼촌 마음은 언제나 흐믓하네요. 꼬맹이들이 삼촌이 준비한 봉투를 보고 좋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자년 쥐 캐릭터를 이용하여 만들어본 ppt 새뱃돈 봉투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 합니다.


봉투에 적힌 이름이나 문구는 변경하여 사용하세요.

봉투에 사용한 폰트는 배달의민족 한나는 열한살 입니다. 배달에민족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이니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새뱃돈 봉투 ppt 다운받기

새뱃돈 봉투.pptx



즐거운 설날 명절 보내세요. 파일이 도움이 되셨다면 ♡ 댓글 남기는 센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