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대한민국 부동산 불패 신화는 아직 끝나지 않은것 같습니다. 집이 없는 분들은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겠지만, 계속 상승하는 아파트 가격에 주택 구입을 포기하는 사람을 주위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려고 할때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시세변화 입니다. 시세 정보를 가장 쉽게 알수 있는 곳은 kb국민은행 부동산 홈페이지 입니다. 어떤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kb부동산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포털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리브온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부발표자료나 은행에서 아파트대출 기준가격을 정할때 국민은행 정보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신뢰도가 높은 곳입니다.



관심지역 시세 조회 방법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은 지역별을 선택하게 되면 시,도,읍면동 단위로 매물을 검색하게 되고, 지도와 지하철을 중심으로 검색해 볼 수도 있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곳의 주소를 알고 있다면 지역별을 선택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지도를 선택하여 해당지역을 찾는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가격이 상승세로 요즘 핫하다는 곳을 몇곳 검색해 보겠습니다.

경기도 하남시 : 미사강변호반써밋


한강조망권과 미사리조정 경기장이 내려다 보이는 좋은 위치에 있는 아파트 입니다. 하남미사강변신도시로 조성되어 주거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곳입니다.



지도로 해당 지역을 찾은 후에 아파트명을 클릭하면 현재 거래하고 있는 매매건수, 전세건수, 월세건수 숫자가 나옵니다.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의 거래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매매건수 2건을 클릭해보면 현재 매물이 전용면적 기준 45평 1건 / 30평 1건이 있습니다.

ㆍ45평은 매매가 25억원 (평당 약5,500만원~)

ㆍ30평은 매매가 12억5천만원 (평당 약4,100만원~)으로 시세 조회 되고 있습니다.


준공일이 2019년 6월로 입주한지 얼마되지 않은 새 아파트 입니다. 총846세대 이며, 단지정보, 시세 실거래가, 학교정보, 평면도, 동호수 등의 정보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곳도 하나더 조회해 보겠습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가장 저렴한 곳이 동남부권인 광주지역으로 최근 몇년 사이에 지하철 개통과 신규아파트 분양으로 인구 유입이 많은곳중 하나 입니다.




경기광주 e편한세상 광주역 4단지

역세권 아파트로 2016년에 입주한 새아파트 입니다. 현재 매매건수 10건이 등록되어 있네요.



가장 저렴한 지역중에 교통이 편리한 지하철 역세권을 찾아본 결과 공급면적 30평대이고,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는 새 아파트를 구입하려면 6억원정도의 자금이 필요하네요.



이곳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서울시처럼 미친듯한 가격 상승폭을 보이진 않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조회

최신 아파트분양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청약가점확인이나 청약 희망지역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최근분양순으로 조회하면 전국에 현재 분양중인 곳이 881건이 나옵니다.




인기순으로 조회해보면 더샵파크프레스티지가 첫번째로 나옵니다.

정보를 확인해 보면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에 지어지는 아파트로 입주시작되는 2022년 7월까지는 전매불가이며 총799세대 입니다.

분양가는 5억5,100만원~8억6,700만원까지 입니다.






시세변화 통계자료

주간단위 지역별 시세변화를 그래프로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경기도권에서 가장 핫한 지역은 구리시로 상승세 그래프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경기도권에서 다른 지역은 보합세거나 대부분 하락추세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별 통계 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는 자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

ㆍ주간 아파트 전세가격 동향

ㆍ주간 매매시장 동향

ㆍ주간 전세시장 동향


ㆍ월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

ㆍ월간 아파트 전세가격 동향

ㆍ평균 아파트 가격 추이 및 매매 대비 전세 비율


ㆍ월간 주택(아파트+단독+연립) 매매가격 동향

ㆍ월간 주택(아파트+단독+연릭) 전세가격 동향

ㆍ평균 주택(아파트+단독+연립_ 가격 추이 및 매매 대비 전세비율


ㆍ월간 매매시시 동향

ㆍ월간 젠세시장 동향

ㆍ월간 선도 50지수



일반인의 생활에서 주거문제는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중에 하나 입니다.

주거가 안정되어야 가족구성원 모두 편안한 생활을 할 수있겠죠. 아파트 가격을 조회할때는 kb부동산 홈페이지에서 각종 통계정보도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현장에 나가보아 실제정보와 동일한지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019/09/10 - [생활정보] -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지가 알리미 사용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