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은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고 나의 개인정보가 많이 들어 있는 동반자 입니다. 이런 핸드폰이 언젠가 부터 느려지기 시작해서 사용할때 갑갑함을 느끼게 된다면, 신형 폰으로 변경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나 약정기간이라는 것과 비싼 가격으로 발목이 잡혀 있어서 쉽게 바꿀수 없죠. 이럴때 폰이 처음 구입했을때 처럼만 동작해 준다면 좋겠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처음에 구입했을 때보다 계속 사용면서 핸드폰이 느려졌다고 느껴진다면 폰 설정을 통해서 간단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분이나 주변에서 오랜된 폰을 사용하고 있으면서 느린것에 불만이 있다면 멋진 해결사 역할을 해주세요.


설정버튼 ▶ 휴대전화 정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찾아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설정화면에서 맨아래에 있는 메뉴 휴대전화정보를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은 현재 사용하는 폰의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IMEI 정보등이 나오는데 이것은 민간함 내용이므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스포트웨어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빌드번호 5회이상 터치

스프트웨어 정보로 들어오면 빌드번호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빌드번호를 터치하주면 되는데 이게 한번 누르면 아무런 반응도 없습니다. 최소 5회 이상 반복해서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설정해둔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화면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개발자옵션이 열렸다는 안내 문구가 아래쪽에 잠깐 나왔다가 사라집니다. 그러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설정 첫화면으로 돌아가세요.




뒤로가기를 터치해서 설정 첫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맨 아래로 내려보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터치해서 들어가 주세요.





개발자 옵션 메뉴에 들어와서 쭉 내려보면 중간쯤에 로거버퍼크기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 선택으로 256K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것을 변경해 줍니다.



로거 버퍼크기를 터치하면 기본값 256K로 되어 있는 것을 최대값 16M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리고 추가로 설정해주어야 되는 것이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 메뉴를 아래로 쭉 내려보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항목을 찾아 주세요. 그리고 두가지 항목값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기본값 1x로 되어 있는 것을 .5x로 변경해 줍니다.

2가지 항목 모두 동일하게 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오래된 폰의 경우에는 로거버퍼크기 항목의 이름이 기록저장 버퍼크기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똑같이 최대값이 16M으로 변경해 주세요.



한국인은 빨리빨리의 민족 입니다. 인터넷이 조금만 느려도 견디기 힘드시죠. 그런데 항상 손에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폰이 새것처럼 빨라진다면 세상을 얻은 기분일 것입니다.


약정으로 묶여 있어서 최신폰을 구입못하는 분들이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