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여러 은행들 중에 주거래 은행으로 어디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서 세금과 매달 지출되는 각종 공과금 등이 자동이체 되도록 신청해두고 있을 것입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것도 대부분 핸드폰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실물 통장을 펼쳐볼 일이 거의 없는게 요즘인데요. 어쩌다가 통장사본을 요구하는 경우에 어디에 둿는지 찾게 되는데 이때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쓸일도 없는 실물통장을 잃어버린 경우 은행창구에서 재 발행 받으려면 수수료 2,000원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천원이 큰 돈은 아니지만 수수료가 정말 아깝게 느껴지죠. ATM에서 통장정리를 하다가 모든 칸을 다써서 재발행 할때는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데 왜? 분실한 통장 재발행은 발급 수수료를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통장사본 출력을 위해서는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이 다른 곳이라도 메뉴 구성은 비슷할 것이므로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해야되는 것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입니다.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것 또한 개인정보를 조회하는 것이므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공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QR코드 또는 생체인식 등의 방법으로 좀더 편리하게 로그인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각자 편리한 방법으로 국민은행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아래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한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뱅킹 > 뱅킹관리 > 통장사본




국민은행 메인 페이지에서는 해당 메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상단에 있는 개인 메뉴를 클랙히애 뱅킹관리 아래에 있는 제증명발급(통장사본)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제증명발급에서 통장사본 메뉴를 클릭하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통장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여러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모두 나올 것입니다. 저는 1개의 국민은행 계좌만 있어서 하나만 나옵니다. 




여기에서 한글과 영문 중에 원하는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2가지 한글과 영문으로 출력할때를 비교해 보세요. 한글로 출력할때는 예금종류, 계좌번호, 신규일 정보만 나오는데, 영어로 출력할때는 국민은행 swift code도 함께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영어로된 통장사본이 필요하면 위의 사진처럼 영문으로 prin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출력 방법

먼저 국민은행 어플을 실행시키고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모바일에서 통장사본을 찾는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보다 조금 어렵습니다. 자주찾는 질문을 통해 메뉴 위치를 확인해 보면 예금 > 조회 > 예금거래내역 조회 화면 상단에 위치한 옵션버튼을 누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처음 나오는 화면이 아래 오른쪽 처럼 본인 소유의 계좌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출력을 원하는 계좌의 점세개 메뉴를 누르면 상세 메뉴 페이지가 나옵니다.



계좌번호 옆에 있는 점세개를 터치하면 상세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통장사본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예금거래내역조회 메뉴에서 모바일 통장사본을 공유하기를 통해 다른 곳으로 보낼 수도 있고 저장 메뉴를 클릭하면 핸드폰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장사본 이미지를 핸드폰으로 내려 받으면 은행창구에서 수수료를 내며 재발행 받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실물 통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요즘에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팁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