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알아보기



요즘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고 쉬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은 카카오뱅크를 제2, 제3 금융권으로 착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대출을 알아볼때 미리 제외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 뱅크는 제1금융권 입니다. 다른 시중 은행들처럼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과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은행들처럼 마이너스통장은 한도내에서 필요한만큼 돈을 쓰고 사용한 돈만큼 이자를 내면 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급할때 아주 요긴하기 사용 수있는 통장이죠. 대출만기 내에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출방법과 이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 vs 신용대출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도 신용대출에 속하는상품입니다. 그러나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사용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몇가지만 집어보면, 마이너스통장대출은 한도를 정해놓고 원하는 금액을 수시로 꺼내 쓰는 방식이고, 신용대출은 대출금액을 한꺼번에 내 통장으로 입금받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두가지는 큰 범위에서 신용대출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대출받은 금액에 대한 이자 부담이 다르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 합니다.





한꺼번에 신용대출을 받은경우 필요한 큰 금액을 빌리수 있는 장점과 분할상환을 선택하여 매달 원금, 이자를 갚는다면 만기시에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할때 내맘대로 할 수없는 불편함이 있겠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대출한도

현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1억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3.560%~6.6643% 변동금리 입니다. 글작성시기와 대출금리는 약간의 차이기 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앱으로 실시간 확인해 보세요.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매일 자신이 사용한 돈 마큼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고 대출을 전혀 받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지만, 당일 대출 받고 당일 상환을 했더라도 하루치 이자는 부과됩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계획을 가지고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 3개월 또는 1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3개월이나 1년 주기마다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동됩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되고, 대출기간 중에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우대금리는 급여통장, 신용카드 실적, 공과금 자동납부 실적 등에 따라 비율이 결정되므로, 카카오뱅크를 주 거래 은행으로 한다면 더 좋은 조건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

◆재직기간 6개월이상 우량 신용등급의 직장인 급여소득자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6개월이상인 직장인 근로자여야 합니다.

◆연소득 3,000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기준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19세이상 내국인 그외 사항으로는 만19세이상, 내국인,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없는 경우, 회상,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없는 고객, 카카오뱅크 연체 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는 경우는 전월세 보증금이 필요한 경우나, 급하게 병원비가 필요한 경우, 큰가전제품을 살때, 여유자금이 필요할 때 등등의 상황에서 찾게됩니다. 다른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은행지점 방문과 각종 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에 거부감을 갖는 분들이 많지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은 그런 복잡한 절차가 없죠.






모든 대출 신청 과정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이용하면 되고, 스마트폰이나 PC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마이너스 대출을 받기전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고 나의한도확인하기를 통해 대출한도와 적용 금리를 미리 확인하세요. 실명확인과 핸드폰 본인확인 절차만 거치면 나의한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급할때 여윳돈이 부족한 경우 소액대출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대출신청을 위해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뱅 마이너스통장 연기는 심사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만기연장 신청은 만기일이 되기 45일 전부터 카뱅 앱에서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