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윔블던 조코비치

2019 윔블던 조코비치



2018 윔블던 테니스대회 우승자이고 현재 세계랭킹 1위인 노박 조코비치 입니다.

2019 윔블던 8강전이 끝난 결과 남자테니스 빅3선수인 노박조코비치, 라파엘나달, 로저패더러가 모두 4강에 올라왔다. 올해 윔블던 4강과 결승은 아주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다. 






경기를 쭉 지켜본 결과 우승예상 선수로 노박 조코비치로 꼽고 싶다. 흙신 나달은 윔블던에서 전통적으로 약했고, 황제 페더러는 윔블던 8회 우승 경력이 있지만 나이가 아무래도 걸린다. 페더러는 최근에 경기가 길어지면 지치는 모습을 모여준다.




역대 윔블던 우승자 (남자단식)

윔블던 남자단식 우승은 조코비치, 앤디머레이, 페더러, 나달이 돌아가며 나눠가지고 있다.




2014, 2015년 연속우승을 했던 조코비치가 2018년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우승을 위해 순항중이다. 대회 첫날 1회전에서 3:0으로 가볍게 제쳤고, 2회전 3:0, 3회전 3:1로 한셋트를 내줬지만 4회전 3:0, 5회전(8강) 3:0으로 올라왔다.





조코비치의 라운드별 셋트 스코어 : 예선부터 8강까지 딱1셋트만 내주고 크게 체력소비 하지 않고 올라왔다.



4강전은 1번시드의 조코비치 vs 바우티스타 아굿 (23번시드)




조코비치 테니스 스타일은 끈질긴 렐리다. 상대편 선수는 아무리 완벽한 샷을 구사하더라도 조코비치의 수비를 뚫을 수 없었다는 말을 많이 한다. 포기를 모르는 남자 조코비치다. 발리는 빅3선수 중에서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으나 강력한 서브와 렐리는 가장 뛰어나다. 그리고 경기매너가 상당히 좋은 선수다.





조코비치 윔블던 테니스 경기 중계는 포털사이트 다음 Daum에서 해주며,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시청하려면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노박조코비치의 그랜드슬램 우승경력 

호주오픈   : 우승 7회

프랑스오픈 : 우승 1회

윔블던      : 우승 4회

US오픈     : 우승 3회


조코비치는 그랜드 슬램 대회에서 총15회 우승한 경력이 있는데, 이중에 호주오픈에 가장 강하고, 클레이코트에서 진행되는 프랑스오픈에서는 1회 우승하면서 흙코트에 약한 모습이다. 프랑스오픈은 흙신 나달 때문에 우승횟수가 적은 것으로 볼수도 있다.


※ 조코비치와 반대로 나달은 호주오픈 1회 우승, 프랑스오픈 11회 우승했다.




윔블던에서 통상 5번 결승진출 하여 4번우승했는데, 이번에 6번째 결승진출을 성공했습니다. 2019 윔블던 우승 조코비치 응원합니다.





윔블던 경기장의 전경입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테니스 코트와 깨끗한 하늘이 보기 좋습니다. 유럽에서 개최되는 모든 스포츠 경기는 관중이 가득차죠. 그중에서도 메이저 대회인 윔블던을 보기위해 모여드는 구름관중들 보기 좋습니다.



윔블던 우승 트로피 입니다. 남자단식 우승자는 트로피를 주고 여자단식 우승자에게는 쟁반을 준다. 왜이런 전통이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