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방콩여행 준비물 챙겨보기 꼭 여행에서 필요한 꼭필요한 것들.

태국방콩여행 준비물 챙겨보기 꼭 여행에서 필요한 꼭필요한 것들.


여름휴가철이 오면 해외로 많이 떠나게 되죠. 이때 준비하면서 들뜨지 않고 차분하게 하나 준비해 봅시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물가가 싸고 식사도 맛있게 할수있어서 수년 동안 여행자들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사지와 에스테틱, 사원 순례에 바에서 저녁시간을 즐겁게 볼낼수 있는곳.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재미있는 상상이 한껏 부풀어 오릅니다.





즐거운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태국 여행을 떠날때 꼭 필요한 소지품과 가지고 가면 더욱 즐길 수있는 것까지 소개합니다. 태국에도 많은 한국 제품이 수입되고 있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는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 있는 것을 궂이 여행가서 사면 비싼기도 하며, 모처럼의 여행을 필수품 쇼핑에 지출하는 것은 아깝지요.



태국여행 필수 소지품

먼저 소개하는 두가지는 해외여행을 갈때는 가장먼저 준비해야 되는 것입니다. 필수 소지품 입니다.


여권


해외 여행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소지품은 여권 입니다. 출입국시 필수적인 것은 새삼 설명 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여권은 잔여 유효 기간이 6 개월 이상은 남아있어야 합니다. 유효기간이 짧게 남은 여권은 출국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권이 없는 분들도 해외 여행을 계획한다면 미리미리 만들어 두도록 하세요. 여행계획중에 만기 여권의의 경우 여권 취득까지의 일정도 계산에 넣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태국돈 바트 환전

여행할때 현지돈 바트화로 환전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물론 현지에서도 환전이 가능하지만 초행이 분들은 우리나라에서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금도 어느정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있으면 비록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는 경우에도 현지에서 구입할수 있으니까요.

또한 태국은 상당히 치안이 좋은 나라이지만, 만일의 도난에 대한 위험 회피를 위한 지갑은 2 개로 나누어 두는 것이 무난 하겠지요.



신용카드

호텔 및 중급 이상의 레스토랑 등의 정산 수단 으로서는 물론, 방콕과 치앙마이 등의 거리에 설치되어있는 ATM에서 통화를 인출 할 수있는 신용 카드는 여권의 다음 필수 소지품이라고 말할 수 있있습니다.


그러나 ATM에서 인출하면, 기기의 종류에 따라 VISA 또는 MASTER 중 하나 밖에 사용할 수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두 가지 모두를 가져 가는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떠날때는 해외여행자보험도 꼭 들고 가세요. 대부분 여행상품에 보험이 포함된 경우가 많지만 개인자유여행이라면 보험은 필수입니다. 비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으니까요. 여행자보험은 도난이나 질병에 대한 보상을받을 수 있으므로 매우 좋습니다.



태국 여행에 절대로 가져가지 말아야 하는 것은 전자담배입니다. 전자 담배는 사용 금지입니다. 고액의 벌금을 물을수도 있어요. 태국에는 전자 담배의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전자담배를 피우고 있는 것이 발견되면 고액의 벌금이 부과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아예가져가지 마세요. 무심코 빨아 버리지 않도록 집에 두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여행복장

태국은 매우 무더운 나라입니다. 방콕이나 푸켓 연중 최고 기온은 약 30 ℃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저 기온이 20℃밑으로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여행시의 복장은 기본적으로 그해 여름 괜찮은 남자는 얇은 T 셔츠 반바지에 샌들 등 차림새가 좋습니다.


여자는 핫팬츠와 원피스 등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레스토랑과 카페 등의 실내는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어 추운 곳도 많으니까 겉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앙마이 등의 산간 지역에서는 계절에 따라 추운 경우도 있으니까 겉옷은 하나쯤 준비해 주세요.


또한 사원에 들어갈때는 피부를 노출 한 모습 (핫팬츠나 미니 스커트, 민소매 등)을 입고 참배가 금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타 소지품들

우비 : 태국은 4월 하순부터 10월까지가 우기 입니다. 하루에도 2~3 회, 강렬한 비 '스콜'이 쏟아집니다. 때문에 이시기에 여행한다면 비옷이나 접는 우산 등 비옷은 지참합시다.


목베개 : 태국까지는 생각보다 장거리 비행입니다. 비행기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목베개 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특히 여행 후 돌아올때는 피곤하기 때문에 다들 잠들기 마련인데 이때 목베개가 있다면 편안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유심, 포켓와이파이 : 인터넷이 안된는 세상에서는 살 수 없죠. 해외여행의 필수 품목입니다. 




여자라면 헤어드라이어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숙소가 중급이상 호텔이 아니라면 없는 경우기 많기 때문에 입니다.그리고 익숙한 화장품들과 생리용품도 준비하면 좋겠죠.


남자라면 익숙한 전기면도기 정도는 준비하세요.




설레는 해외여행을 준비할때는 꼼꼼히 빠짐없이 준비하여 여행지에서 불편함 없이 지내고, 안전하게 복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는 철저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