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주차요금과 주차할인 안내 정리

청주공항 주차요금과 주차할인 안내 정리


중부 내륙에 위치해 있는 청주국제공항 입니다. 저는 딱2번 이용해 봤는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처럼 크지 않고 아담해서 나름 편리한 곳 입니다. 청주공항을 이용할때는 주차만 잘 하면 80%이상은 끝났다는 느낌이 듭니다. 입,출국절차가 아주 간편하거든요~




인천공항을 이용할때는 공항주차대행을 이용할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청주공항은 시간을 조금만 여유있게 도착하면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 이용 했었는데 그때는 주차기간 불문하고 무조건 선불 1만원 이었는데 이제는 달라진 부분이 많은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청주국제공항 위치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88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안내

예전에는 허허벌판 흙먼지 날리는 주차장 이었는데 많이 바뀌었습니다. 주차타워도 생기고 주차공간도 깔끔해 졌습니다. 새단장을 한만큼 요금에도 변화가 있겠죠. 예전 임시주차장은 이제 없습니다.


주차장 총주차대수는 3,844대입니다. 제1주차장 1,104면 + 제1주차장타워 1,090면 + 제2주차장 1,650대 입니다. 여객터미널에서 가까운 쪽이 1주자장입니다. 2주차장도 멀지 않습니다. 걸어서 가도 여객터미널에 금방도착해요.

※1주차장과, 2주자장 요금이 다릅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안내

제1주차장및 주차빌등의 요금은 승용차기준. 최초10분 무료, 이후 30분이후~1시간 이용시 1,000원입니다. 1일요금은 10,000원(10시간 이후). 요금계산은 카메라로 번호판을 익식해서 바로바로 계산 됩니다. 무인정산기에서 요금 정산후 출차하거나 출차할때 정산해도 됩니다.

※1주차장 : 1일주차 1만원





제2주차장 요금이 확실히 저렴합니다. 최초10분 무료, 30분~1시간 1,000원 여기까지는 똑같지만 1일요금이 6,000원 입니다. 6시간이후부터 적용.

※제2주차장 : 1일주차 6,000원






공항에 차를 가지고 가는경우 대부분 2~3일이상 장기주자를 하게 됩니다. 하루 6,000원 주차요금이면 상당히 저렴한편입니다. 이정도 요금이면 공항에 차를 가지고 가는데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제가 이용한 3박4일의 경우에는 약 33,000원쯤 나왔는데 가까운 제1주차장타워에 주차함. 공항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주차요금을 계산해 볼 수도 잇습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조건

공항주차요금 할인조건은 어느공항이나 동일한 듯 합니다.

청주공항 주차할인은 다자녀 50%, 국가유공자 50%, 장애50%, 경차50%, 저공해1종 2종 50% , 저공해3종 20%를 할인해 줍니다. 저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이용해서 공항을 이용할때는 주차요금 할인이 쏠쏠 하더군요. 자신의 차량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면 공항에서 주차요금 꼭 할인 받으세요.





주차요금을 하이패스로 결재할 수도 있습니다. 제1주차장 A출구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할 경우 주차요금이 하이패스로 정산 됩니다. 단, 5만원 이상 결제차량 및 할인차량은 유인정산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주차요금 할인 상세 안내 입니다.



청주공항에서는 주차만 완료하면 공항이용은 참 편리합니다. 규모가 작다보니까 입출국수속하는 절차 수화물 수속 마치고, 출국심사 통과하는 곳이 다 근처에 있어서 금새 끝나니까요.




청주공항 운항정보

청주공항출발 해외여행 갈수 있는 노선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괌, 다롄, 베이징/서우두, 삿포로, 상하이/푸동, 선양, 옌지, 오사카/간사이, 위해, 타이페이/타오위안, 하얼빈, 항저우 입니다.  대부분 중국 노선이지만 일본과 대만도 간간히 있네요.



항공사도 여러곳 입니다. 국내항공사는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이스타항공 / 제주항공을 이용할 수 있고, 해외항공사는 중국만 들어와 있습니다. 중국남방항공 / 중국동방항공 입니다.



실제로 공항이 참 작고 아담합니다. 일본 지방의 작은 공항들 보다는 살짝 크지만,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의 복잡합을 떠올리면 안됩니다. 그래도 공항도착은 시간여유있게 미리미리 하세요.




청주공항아내도 입니다. 진짜 필요한 것으로만 딱 구성된 공항이죠. 아담합니다. 그만큼 입출국 수속도 금새 끝납니다. 그리고 작아도 면세점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청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주공항에서 출발하여 해외여행도 많이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