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루지 체험장 가격과 가볼만한곳 안내

통영루지 체험장 가는방법과 가볼만한곳 안내

통영루지가 처음 생겨 지금보다 많이 한가할때 운좋게 가봤었습니다. 통영에 업무가 있었는데 우연치 않게 루지체험장 인근에서 시간이 많이 남는 생황이 생겼었죠. 그래서 체험도 해볼겸 타봤는데 스릴도 있고 스피드도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아주 재미있고 색다른 놀이기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통영루지 가격

루지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티켓을 먼저 발권하고 난후 리프트를 타고 산정상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루지트랙의 출발점까지 도착하기 위해서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올라가죠.


◆ 개인권 가격 

ㆍ개인콤보티켓의 경우 구매자 1인만 사용가능하시며 다른분들과 공유하실 수 없습니다.

ㆍ신장 110cm 이상인 분들만 개인권을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가족권 가격 

- 가족구성원의 수를 선택한 후 탑승할 횟수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가격을 지불하면 됩니다.




루지 탑승가능 연령, 신장관련 규정

정상으로 올라가는 리프트인 스카이라이드는 키가 135cm 이상은 단독으로 탑승 가능하며, 신장 85-135cm 사이의 어린이들은 반드시 신장 150cm이상이며 17세 이상인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루지는 신장 110cm 이상은 단독탑승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교육담당직원의 판단하에 현장에서 동반 탑승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장 85-110cm 사이의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 85cm 이하의 어린이들은 스카이라이드나 루지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동반탑승도 불가합니다.




통영루지 체험장 찾아가는 방법

주소 : 경남 통영시 발개로 178

전화 : 070-4731-8473




개장 & 운영시간 안내

통영 스카인라인루지는 연중무휴 개장합니다. 운영도중 낙뢰, 집중호후 또는 태풍과 같은 천재지변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임시로 폐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절기에는 운영시간을 연장하기도 합니다. 아래표는 하절기 영업시간입니다.

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 또는 휴가철과 같이 많인 분들이 몰리면, 현장 상황에 따라 티켓팅을 조기마감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성수기에는 꼭 전화로 문의후에 방문해야 헛걸음 하지 않을 듯 합니다.







루지 체험장 트랙 소개

도착하면 아래쪽에 티켓을 먼저 발권 합니다. 그리고 안전헬멧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헬멧은 보관소에서 머리에 맞는 것으로 골라 써주세요.



안정장비를 갖추면 리프트를 타러 가야 합니다. 스키장 온듯한 기분을 낼수 있죠. 리프트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다 보면 루지를 타고 쌩쌩 달리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정말  신나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요~





정상에 도착해보면 대기줄이 상당히 길어요... 실망하지 마시고 차분히 기다리다 보면 차례가 옵니다.



간단한 교육을 받아야 루지트랙을 달릴 수 있습니다.

출발하는 방법과 좌측으로, 우측으로 움지이는 방법, 그리고 브레이크 멈추는 방법을 배우면 되는데, 아주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를 많이 내지 않는다면 무섭지 않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탄다면 너무 빨리 달리지 말고 함께 드라이빙하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현재 통영루지는 1개의 트랙이 있는데 앞으로 5개 까지 늘릴 계획인가 봅니다. 트랙 조감도를 보니까 1번 트랙부터 6번트랙까지 구상되어 있네요.





현재 운영중인 1번트랙의 길이는 1.5km입니다. 직접 타보면 생각보다 길이가 길고 재미있습니다.

보통 3회권을 많이 구입하니까. 처음에는 연습삼아 천천히 달려면서 주행방법도 익히시고 트랙도 여기저기 구경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부터는 좀더 익숙해 졌다면 속도를  올려서 씽씽달려보세요.


트랙 중간중간 회전구간도 많고 낙차가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해서 즐기셔야 합니다.





통영루지 초창기에 갔을때 신나게 트랙을 달리면서 촬영한 영상 입니다. 

꼭 한번 타보세요 정말 신나요~!!!





통영 가볼만한곳 안내

통영루지 체험장과 통영케이블카 탑승장은 같은곳에 있습니다. 하루에 두곳을 모두 볼수는 있지만, 휴가철 같은 성수기에는 많인 분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아침일찍 방문하여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근처에 통영유람선 터미널도 있기 때문에 통영바다를 구경하고 싶다면 바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통영을 방문할 예정이 있으시다면 케이블카와 루지는 꼭 강추합니다.

통영루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skylineluge.com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