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맛집 : 무명찜 + 벌꿀고추장구이

명동맛집 : 무명찜 + 벌꿀고추장구이 



정말 오랜만에 명동에를 나가봤습니다. 서울도심은 높은 빌딩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고 정말 복잡하더군요. 명동은 많이 변한듯 하면서도 그대로인 것같습니다. 명동성당도 그대로 있고요 ㅎ. 

명동에 갔는데 특이한 것이 먹고 싶어서 이것저것 둘러보는데 외국인이 많은 곳이라서 그런지 영어와 각종 언어로 된 메뉴판을 외부에 부착한 곳이 많던데.. 왠지 그런곳에는 들어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곳이 구석진 골목에 있는 무명찜 ● 벌꿀고추장구이 집입니다. 매장 크기는 아담했고, 정식 메뉴가 있어서 쉽게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점심식사로 괜찮은 선택이었습니다.





명동 무명찜 찾아가는 길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9길 37-5 1층.

전화 : 02-318-7272


작은 골목길 안쪽에 있고 간판이 검은색이라서 낮에는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명동 무명찜 메뉴 선택

런치메뉴 구성은 심플하게 딱 2가지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 일행은 3명이었는데, 우선 런치메뉴중에 벌꿀고추장구이 2개를 주문. 1인분 8,000원 입니다.

그리고 처음먹어보는 메뉴인 무명찜 소짜23,000원 주문완료.


디너메뉴에는 좀더 다양하게 후라이드치킨, 튀김족발, 골뱅이 등이 있네요.




인테리어 실내분위기

가게는 크지 않고 아담합니다.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요. 한쪽벽에는 메뉴판들을 쭉 붙여두셨고, 다른쪽 벽에는 매장컨셉에 맞는 그림을 그리셨습니다.


물가 비싼 명동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군요.

벽에 그림을 봐서는 벌꿀고추장구에 꿀을 듬뿍 넣을 것 같아 보여요 ㅎㅎ. 설마 저만큼 넣지는 않겠죠. 그림은 그림으로 이해 합시다.



메뉴 맛 평가

벌꿀고추장구이 2인분과 무명찜 소짜입니다. 옆 테이블 분들은 쟁만에 1인분씩 담겨서 나오던데 우리는 찜을 함께 주문해서 그런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 주시네요.





벌꿀고추장구이는 이름 대문에 그런걸까요. 약간 달콤한 끝맛이 있는듯 하면서 고추장구이입니다. 삼겹살이 아닌 앞다리살로 만들었네요. 저는 이런 고추장볶음류는 삼겹살보다 전지가 더 맛있는데, 딱 좋네요. 쌈과 함께 싸먹으면 짜지도 않고 좋습니다





벌꿀고추장구이 1인분.



오늘의 메인메뉴인 무명찜 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메뉴인데 찜닭인데 닭 대신에  돼지목살을 넣어 만든 메뉴입니다. 그런데 반전이 있습니다. 목살이 이렇게도 부드러울 수 있네요 허 대박 살살녹습니다. 

양념도 고기 속까지 잘 배여들어가 맛을 잘 살리네요. 





무명찜은 고정관념을 깨는 메뉴였습니다. 저는 찜닭을 좋아 했었는데 거의 없어져서 먹고 싶어도 못먹었었는데.. 이렇게 목살로 만든 찜을 먹으니까 새롭습니다.메뉴가 처음 나왔을때 별 기대를 안해서 사진을 예쁘게 찍지 목했습니다. 

그런데 먹어보고 나서 이거 괜찮네 했습니다.



당면과 야채, 양념들은 기존 찜닭과 동일 합니다.





대박메뉴 누룽지 볶음밥

무명 목살찜에 마무리는 꼭! 누룽지 볶음밥으로 하셔야 합니다. 누룽지볶음밥 2.500원

배가 불러서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대, 안 먹었으면 후회할뻔 했습니다. 제일 맛있었네요. 잘어울려요. 


누룽지볶음밥을 주문하면 메뉴가 나올때까지 조금 오래 걸리더군요.. 주문즉시 누룽지를 만들어서 제공하기 때문에 느린거였습니다. 따뜻하게 바로 만들어진 누룽지를 목살찜 메뉴에 슥슥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 이게 대박 입니다. 꼭 드셔보세요.






명동에서 처음먹어본 메뉴 무명 목살찜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먹고 싶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