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회원가입 필요 없어요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운송관련 회사에 취업시에는 운전경력증명서를 요구하고도 합니다. 이때 자신의 운전경력을 확인해 주는 서류 입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는데,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무료이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나, 교통민원24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할 곳은 교통민원24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인데 이곳에 들어가보면 자신의 교통 법규위반 조회나 주정차위반 조회, 벌점 조회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발급 비용 : 무료 (방문발급 1,000원)

▶ 회원가입 : 필요없음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바로가기 : https://www.efine.go.kr




이파인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항목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나라 사람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 입니다. 이런 로그인창을 보면 약간 불편하고 기분나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개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선 어쩔수 없네요




공인인증서로 비회원 로그인만 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나옵니다. 

이파인에 들어가면 자신의 운전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진위여부조회, 운전면허 조회, 국제운전면허 조회, 벌점조회, 정지기간 조회, 7년무사고 조회 등이 있습니다.




>


증명서 발급을 위한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표시되며, 운전면허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는 기간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급사유는 각자 용도에 맞게 적으면 됩니다.




각각 항목을 선택한 후 발급 버튼을 누르면 새창띄우기로 증명서가 나옵니다.


자신의 운전면허증에 등록된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살짝 놀랄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에 포함된 정보를 살펴보면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가 기본적으로 나오고, 운전면허 종류가 1종, 2종인지 표시됩니다. 




>


그리고 벌점정보, 교통법규 위반경력, 교통사고 경력 등의 정보가 상세히 나옵니다.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 프린트하여 해당기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파인에 접속하여 자신의 운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