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배당일 확인 사이트 소개 합니다.

주식 배당일 확인 사이트 소개


슬슬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배당관련주식 입니다. 어떤 종목이 배당을 꾸준히 그리고 많이 주고 있는지 배당락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여리저기 검색해 보았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해 주는 증권 카테고리에서 배당에 관한 내용을 보려면 복잡하고 어렵네요. 좀더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여러곳을 들어가 봤는데 KSD 한국예탁결재원 SEIBro 사이트가 제일 마음에 드네요. 배당에 관한 내용 확인은 여기가 제일 쉬운거 같아요.


SEIBro 배당정보 바로가기 http://www.seibro.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메뉴에서 주식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에서 좌측메뉴 중에 배당정보를 클릭하면 배당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배당내역전체검색

ㆍ배당내역상세

ㆍ배당순위



배당순위

먼저 배당정보 3번째에 있는 배당순위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조회기간 년도를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거래되는 모든 종목의 시가배당율 배당순위가 나옵니다. 리스트를 한글, MS워드,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배당순위표를 보게 되면 효성, 파커스, 이라이콤, 유아이엘, 삼양옵틱스 등이 배당순위 상위권 종목으로 눈에 들어오네요.

주당배당금과 보유중인 종목의 주식수량을 곱하면 나가 받을 수 있는 최종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로 다운 받아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나오는 항목들은 종목코드, 종목명, 주식종류, 시장구분, 주당배당금, 시가배당율, 액면가배당율, 액면가, 결산원 입니다.



배당상세내역

개별 종목의 배당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검색하는 종목중에 하나인 SK하이닉스를 예를들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가장 최근인 2018/12월 결산 기준으로 총 현금 배당금이 1조260억 입니다. 기업의 규모가 크니까 어마어마한 금액이군요...

DSP현금은 1주당 배당금이네요. : 하이닉스는 1주당 1500원배당. 시가배당율은 2.48%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내역전체검색

여기서는 전체 종목의 배당관련 공시등을 확인하는 곳이네요. 다시 하이닉스를 예를들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배당기준일 기간을 1년으로 해주고, 조회를 클릭 합니다.


배정기준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일 조회

지금까지 배당을 얼마나 주는지에 대해서 알아 봤다면, 과연 계좌로 입금되는 날짜는 언제일까? 배당금 입금일이 궁금하다면 주식권리일정 > 대금지금일정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명에 조회할 종목명을 입력하고 일자구분에 배당금지급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죄회를 누르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다시 하이닉스를 예를들어 조회해보았습니다. 2019/4/18일에 배당금이 주주들 계좌로 입금되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주식종목별 배당금 순위와 얼마를 배당해주는지 그리고 내 계좌에 입금되는날짜 조회 방법등을 알려드렸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녀 봤지만 이곳에 가장 보기 편리합니다.


연말이 되면 관심이 높아지는 배당관려주들의 그동안 성향도 분석해 보세요. 투자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