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후기 : 세탁기 청소 견적 받아보기 해보았습니다

숨고 후기 : 세탁기 청소 견적받기 


집에 있는 세탁기에서 좀처럼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 이거 참 은근히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네요. 그래서 세탁기를 완전분해하여 청소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리저리 검색해보다보니 숨고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숨고 = 숨은고수 라는 뜻입니다. 어떤 머리좋은 사람이 이런 서비스를 만들었나 신기하여 세탁기 청소 견적을 신청해 보았습니다.





우선 숨고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포털에서 숨고를 검색하면 바로가기가 나오는데 사이트 설명에 숨은고수 찾고 생활을 높이고, 숨고생활 등에 멘트와 200만이 선택한 생활서비스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서비스 분야도 다양하게 많은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이사/청소, 외주/ 컨설팅, 과외/레슨 등등

2019/09/09 - [생활정보] - 수건 냄새 없애는법 실행해본 결과



견적을 받는 방법을 소개하기전에 먼저 알려드릴 사항은 : 견적을 받는것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견적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세탁기 청소를 의뢰하기 위하여 숨고에 견적을 받아보려고 하는 것이니까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홈/리빙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숨고에서 홈/리빙 카테고리를 선택해보면 인기서비스 리스트가 나옵니다. 집인테리어, 이사/입주 청소업체, 상업공간 인테리어, 조명인테리어, 싱크대 교환, 세탁기 청소, 욕실/화장실 리모델링, 인테리어 필름시공, 페인트시공 등 다양한 분야의 숨은 고수를 찾아서 견적을 요청할 수 있는듯 합니다.


제가 필요한 분야는 세탁기 청소이므로 선택을 했습니다.




세탁기를 완전분해하여 찌꺼기 제거및 냄새까지 깔끔하게 제거하고 빨래에서 냄새가 나지 않기를 바라며 견적요청 단계를 하나씩 진행해 보았습니다.


제일먼서 세탁기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것 같네요

통돌이, 드럼, 빌트인, 기타 중에 선택해 보세요.



두번째로 선택해야 하는 것이 청소하고 싶은 세탁기 브랜드 입니다. 엘지, 삼성, 위니아 대우, 미디어, 하이얼, 기타 또는 직접입력 등으로 세탁기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 선택해야 하는것은 세탁기 용량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세탁기 제품에 적혀있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 싶으면 세탁기를 직접보고 확인한 후에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에 선택해야 하는 것은 청소할 세탁기 대수입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여러집이 한번에 모아서 신청을 하는 경우도 있는것 같더군요. 뭐든지 공동구매를 하게되면 가격이 저렴해 지니까 주변에 세턱기 청소를 원하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공동구매를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세탁기 종류와 브랜드, 용량등을 선택한 것이라면 지금부터는 청소 서비스를 받고 싶은 일정을 선택하는 단계 입니다.

협의를 하여 신청하는 경우와, 일주일이내, 가능한빨리, 원하는날짜, 기타 등의 서비스일정을 조절하여 견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선택한 후에는 서비스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숨고 서비스를 받을려고 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는 읍면동단위 까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상세주소는 견적을 받고나서 고객과 상호협의가 완료된 후에 주면되는 시스템인네요.



기타 청소관련 문의 및 희망사항을 적는 순서입니다. 간단히 적고 패스~

세탁기 냄새가 안났으면 좋겠어요..ㅎ






여기서부터는 견적요청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순서입니다. 먼저 견적요청하는 사람의 본인의 실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딱히 실명을 입력하지 않아도 다음단계로 넘어가긴 하더군요.


그리고 다음단계는 요청한 견적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순서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고 인증번호 요청을 하면 문자메세지로 번호가 도착합니다. 입력해주고 인증을 하면 견적요청 완료 입니다.



견적요청 완료

견적요청을 완료하고 나면 이메일과 문자메세지로 완료 확인 메일이 도착합니다. 제거 보낸 세탁기 청소 견적에대한 완료 메세지 입니다. 48시간동안 고객의 요청에 맞는 유능한 세탁기 청소 고수를 찾아서 연결해 준다고 합니다.


세탁기청소 가격과 프로필, 연락처가 포함된 견적서를 보내준다고 하네요. 견적서가 도착하면 쌍방이 서로 연락하여 알아서 서비스 일정을 조율해야 합니다. 숨고는 상호 연결해 주는것 까지만 하는 서비스네요..




견적을 올리고 나서 30분도 안되어 견적서가 여러건 도착했습니다. 들어온 견적서들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통돌이 세탁기 청소 가격은 6만원으로 모두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지역과 서비스 별점들을 보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전화를 걸어오는 분들도 있더군요. 숨고서비스는 대리운전 기사들이 콜 잡듯이 서비스견적 요청이 들어오면 먼저 콜을 잡거나 고객에게 들이대는 사람이 우선순위인가 봅니다. 견적요청후에 신중히 검토하고 선택하세요.


※ 이메일 들어온 견적서 리스트




각각의 견적서에 들어가보면 견적서를 보낸분의 이름이나 상호가 나오고, 통돌이 세탁기청소 예상금액 6만원은 모두 동일 했습니다. 그리고 청소 예상시간은 2시간이 걸린다는 것도 모두 동일한 내용이었습니다. 



견적을 보낸 분들의 별점도 확인할 수 있고, 총고용 횟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점은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분들이 주는 것으로 실뢰감이 있네요. 그리고 총고용횟수를 통해 얼마나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지도 확인가능하네요.





그리고 리뷰도 있네요. 왠지 배달의 민족 앱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숨고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보면서 느낀것은 세상에 똑똑한 사람 많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런걸 생각해 냈을까요. 


또한가지 숨고는 순수하게 (고객)요청자와 기술자(견적)를 연결만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숨고내에서 결재가 이뤄지지 않고 일정조율이나 서비스실행 후 문제가 발생해도 숨고에게 책임을 뭍기가 어려울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즉 쌍방이 서비스 실행전에 합의나 계약을 잘 체결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것 입니다.


숨고 세탁기 청소견적 세줄요약

1. 견적신청은 무료. 회원가입 필요없음.

2. 들어오는 여러개 견적서 비교 확인.

3. 쌍방이 협의(일정,비용) 잘하여 실행.



저는 일단 세탁기 청소 견적을 받았고, 실행해 주실분도 섭외와 일정협의를 마친 상태 입니다. 세탁기청소 서비스를 받아본후 숨고후기를 다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편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