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트 무료조회 사기피해 경찰서 신고 절차

더치트 무료조회 사기피해 신고 절차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일이 벌어진 후에 대비책을 만들면 늦는다는 뜻인데.. 그래도 사기는 당했어도 신고를 하고, 피해구제 절차를 밟아서 마무리는 해야겠죠.

교통사고와 중고거래 사기는 당하고 나서야 왜그랬지하는 자책을 하며 피할 수도 있었는데 아쉬워 하는 마음이 들게 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할인권을 구하려고 '삽니다' 글을 올렸다가 사기피해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중고거래를 해왔지만 이런일을 당하지 않았었는데, 드디어 나에게도 사기꾼이 걸렸습니다. 


더치트 무료조회 방법

사기피해를 당하는 경우를 보면 부주의한 경우가 대부분인듯 합니다. 저도 이번에 물건 사진이 도용된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처음에 딱 봐도 이상하다 싶었는데 그냥 넘겼었거든요.


대부분의 중고거래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고나라 카페 메인페이지 중간쯤에 보면 사기피해사례 조회 창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더치트 홈페이지에 가서 조회를 하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러나 중고나라 카페에서는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니까 거래 입금하기 전에 상대방 전화번호+계좌번호 조회는 필수 입니다.


그리고 더치트는 중고거래가 많은 현대인의 필수앱 인듯 합니다. 모두 핸드폰에 깔아두고 거래하기 전에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검증한 후에 거래를 진행 합시다.






이번에 사기를 친놈 전화번호를 입력해보니까.. 최근 3개월 동안 22건이나 등록된 피해정보가 있는 상습범이네요. 항상 나쁜놈들은 참 열심히 사는것 같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는 순간 화가 더 납니다. 사기당한 금액이 7만5천원으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정말정말 괘씸하네요. 이런 사기꾼들 때문에 앞으로 거래하기가 더 망설여질듯 합니다. 그래서 더치트 사기정보를 등록하고, 경찰서에도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더치트 사이트에 피해 등록을 하려면

1. 회원가입 먼저 해야함.

2. 피해발생 내용을 폼에 맞게 작성 완료.

3. 용의자(사기번) 정보 입력 : 아는 내용만 적으면 됩니다. (전화번호+계좌번호 등)

4. 작성 완료 후 피해자 본인 녹취 절차 완료.


피해자 본인의 법적책임과 작성해 피해 내용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는 녹취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더치트 앱을 설치하여 등록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사기치는 놈들이 꼭 처벌받도록 하기 위해서 꼭 신고 합시다.






경찰서 방문 신고 준비&절차

사기도 당하고 아까운 시간 낭비도 하고... 그래도 꼭 신고 합시다.

준비물은 : 은행이체 영수증, 카톡or문자 대화내용 캡춰, 중고나라 게시물 프린트 / 그리고 신분증, 도장.


1. 먼저 은행을 방문하여 이체영수증 발급.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행 받으세요. 인터넷으로 이체한 내역을 뽑은 것은 법적 효력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하니까. 꼭 은행에가서 이체영수증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그리고 거래를 하면서 대화를 나눴던 녹취가 있거나, 문자, 카톡 등의 내용을 캡춰하여 프린트하세요.


3. 게시물 프린트는 있으면 준비하고, 삭제 되었으면 없어도 됩니다.



경찰서 종합 민원실 방문

지역 파출소는 신고가 안되니까 꼭 경찰서를 방문하세요.

경찰서에 가면 종합민원실이 있습니다. 민원실에 들어가서 중고나라 사기피해 신고하러 왔다고 하면 친절히 안내해 줍니다.


먼저 민원실에서 진정서를 작성한 후 사이버수사대로 가야 합니다.


진정서는 경찰서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이 있으므로 그것에 맞춰 사건 내용을 시간순으로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버 수사대 사무실 위치를 알려주면 작성한 진정서를 가지고 가면 됩니다.



경찰 사이버 수사대

사이버 수사대에서에 작성한 진정서를 보여주면 잠시 기다리라고 한 후 , 진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여기서 준비한 은행서류나 대화내용 등을 제출하면 되며, 도장이 없으면 지장을 찍으면 됩니다. 손에 인주 뭍히기 싫다면 도장을 준비하세요.


경찰 피해자 신고 결론

1. 피해자가 신고한 경찰서에서 수사를 시작하지 않는다.

2. 범인(사기꾼)의 계좌를 조회하여 동일한 피해자들이 있으면 모아서 함께 한다.

3. 계좌를 조회하여 범인의 주소지 경찰서에서 조사를 시작하고, 이때 피해자에게 어떤 경찰서에서 수사를 하는지 안내서를 보내준다.



나의 경우에는 더치트에서 전화번호를 검색해본 결과 22건, 계좌번호 조회에서는 13건이 떴었는데 경찰에서 수사하는 중요한 단서는 계좌번호가 일순위 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계좌는 개인정보가 정확하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여러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상습범들이기 때문에 동일한 계좌에 여러명의 피해 사례가 있을수 있으므로 모아서 함께 수사하는 것도 이해는 가네요.


피해자가 할일은 더치트 등록과 경찰신고 뿐이지만 그래도 꼭 잡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고거래는 안전에 안전을 기하시고 꼭 더치트를 통해서 전화번호 + 계좌번호 검증 하세요. 될 수 있으면 직거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