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카드신청 홈페이지 인센티브 알아보기

에코마일리지 카드신청 홈페이지 인센티브 알아보기



겨울철이 되면 특히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가 약한 사람은 생활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각자 환경보호에 더욱 신경써서 친환경 생활을 해야할 것입니다. 자동차도 경유보다는 전기차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분리수거도 다들 열심히 동참하고 있죠.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입니다.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시면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입니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고객정보를 입력하시면 매달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사용량을 한번에 확인하시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입 후 사용하신 에너지사용량(전기, 수도, 도시가스)은 에코마일리지에서 6개월 주기로 집계하여 그 절감율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리며, 해당 마일리지로 친환경제품 구매 등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ㆍ모든 서울시민 : 개별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계량기를 가진 가정, 상가, 학교 등의 모든 서울시민이 가입대상 입니다.


ㆍ개인회원 가입

 - 주민등록상으로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의 개인 / 동일 거주지에 거주하는 경우 중복가입은 가능하지만 혜택은 대표1인에게만 제공 됩니다.


- 일반주택 : 전기, 가스, 수도, 에너지 고객번호

- 공동주택 : 공동주택의 관리비에 포함여부에 따라 다름


ㆍ단체회원

- 복지.교육기관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경로당, 복지재단, 도서관 등

- 종교단체 : 기독교, 불고, 천주교 등에 속한 단체

- 공동주택관리사무소 :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주택의 관리사무소

- 공공기관 : 서울시, 자치구, 정부기관과 해당 산하기관






ㆍ가입방법

- 인터넷 홈페이지 : 에코마일리지에서 가입 하거나 http://ecomileage.seoul.go.kr/

- 방문신청 : 가까운 구청 민원실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가입


가입신청서 첨부 합니다.


에코마일리지_가입신청서식.pdf




회원 가입시 혜택

ㆍ개인회원(가정) : 관리대상 에너지를 두 종류 이상 선택한 회원으로서 가입월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이전 2년간의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 2년간의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전년도 사용량)과 비교하여 탄소배출량 기준으로 5~15% 이상 절감시 1~5만마일리지(1~5만원) 적립,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친환경제품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준사용량(최근 2년) 대비 6개월간 월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5% 이상으로 전기, 수도, 가스(지역난방 포함) 중 전기를 필수로 최소 2개 이상 등록한 가정이 대상입니다.

가입한 월의 다음 월부터 매 6개월 단위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사용량은 거주지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이사 등으로 인한 주소 변경 시 변경된 주소지의 전년/전전년 사용량과 비교하며, 회원은 주소 이전 시 거주지 주소와 기본정보(전기, 가스, 수도, 아파트 동/호수)를 해당월에 직접 변경해야 다음 월부터 이전된 거주지의 사용량이 적용됩니다.


제공 마일리지 

ㆍ5%~10% 미만 절감 : 1만 마일리지 지급

ㆍ10%~15% 미만 절감 : 3만 마일리지 지급

ㆍ15% 이상 절감 : 5만 마일리지 지급






ㆍ단체회원 :기준사용량(최근 2년) 대비 6개월간 월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10% 이상으로 전기, 수도, 가스(지역난방 포함) 중 전기를 필수로 최소 2개 이상 등록한 단체가 대상입니다.

가입한 월과 상관없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평가를 진행합니다.



ㆍ평가 기간 및 시기

>상반기

  - 평가기간 : 전년 9월~현년 2월

  - 평가월 : 6월 평가 후 7월 통보

>하반기

  - 평가기간 : 3월~8월

  - 평가월 : 11월에 평가 후 12월 후 12월 통보

※평가기간 전에 가입하여야 평가대상이 됩니다.


ㆍ제공 마일리지 및 시상금

-학교 : 연간 약 80~100개소, 학교당 500만원

-아파트단지 : 연간 약 100개소

- 아파트경진대회를 통하여 시상금을 지급합니다.

  관리사무소 회원 대상,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아파트경진대회 참가를 신청하세요.


-일반기업 : 연간 약 100개소

- 연간사용량 50TOE 이상

  우수회원 평가 후 1~5백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 연간사용량 50TOE 미만

미선정 회원 : 5만원 상당의 마일리지 제공합니다.(홈페이지에서 상품신청)

※예산에 따라 대상 및 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부가혜택 : 가정과 사업장 등의 에너지 효율화(LED조명·고효율보일러·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단열·창호 개선, 냉난방효율 향상 등)를 위한 서울시 융자·보조금 등 신청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우선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카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거나 녹색상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에코마일리지와 제휴된 가맹점에서 카드 이용 시 에코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머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여 카드타입을 신용/체크/멤버십 카드중에 선택합니다. http://www.ecomoney.co.kr/

발급하고자 하는 거래은행을 우리, SC제일, NH농협, IBK기업 중에 선택하거나 각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적립된 에코마일리지로 받을 수 있는 상품들 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카드 포인트로 쌓아서 에코머니 카드 포인트로 적립하여 사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 멀티탭 / 샤프볼펜 / 모바일 문화상품권 / 카드 포인트 / 아파트관리 차감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상품마다 배송일과 배송방법에는 차이가 있네요.


에너지를 절약하는 생활습관을 기른다면 환경도 좋아지고 돈도 벌수 있는 좋은 제도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