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2020년

이마트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2020년


코라나19 사태는 전세계를 급격히 얼어붙게 만들고 있습니다. 과연 이사태가 지나간 후에 다시 정상적인 사람관계를 유지하며 살아갈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이럴때일수록 개개인은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개인 위생에는 좀더 철저히 신경쓰면서 지내야겠죠.





지난 주말에 동네마트를 방문해보니 장을 보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평소보다 동네마트에 사람이 2~3배 정도는 많았던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대형마트 같은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서 장을 보는것이 부담되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손님이 많았기 때문에 직원들이 분주히 물건을 진열해도 금새 빈공간이 생기는 경우가 있더군요. 특히 라면과 같은 생필품 구역은 좀더 빨리 물건이 떨어지는것 같았습니다.


사재기 까지는 아니어도 평소보다 조금더 넉넉히 장을 봐서 외출횟수를 줄이려는 이유였을 것입니다.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은 2월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겠지만 3월달도 앞이 캄캄한 상태 입니다. 이러다가는 매출이 말라버려 더이상 버틸수 없는 상태가 되어 줄도산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대형마트도 매달 2회의 정기 휴무일을 가지고 있는데 규모가 큰 곳일수록 이런사태에는 더욱더 큰 데미지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의식주 해결을 위해서 마트를서 식자재와 생필품은 구입해야 되기에 휴무일을 정리했습니다.


서울 : 이마트 휴무일

서울지역 휴무일은 3월8일 일요일 / 22일 일요일로 모든 매장이 공통휴무 입니다.



▶서울 8일(일) / 22일(일)

가든5점, 가양점, 구로점, 마포점, 명일점, 목동점, 묵동점, 미아점, 상봉점, 성수점, 수색점, 수서점, 신도림점, 신월점, 양재점, 여의도점, 역삼점, 영등포점, 왕십리점, 용산점, 월계점, 은평점, 이문점, 이수점, 자양점, 창동점, 천호점, 청계천점,하월곡점





요즘같은 시기일수록 좀더 건강을 챙길수 있도록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집안의 온도와 습도 관리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인천시 : 휴무일


▶인천 8일(일) / 22일(일) 휴무 검단점, 계양점, 동인천점, 연수점 


▶11일(수) / 25일(수) 휴무 : 인천공항점


경기도 휴무일


경기도에 이마트 매장 숫자가 가장 많습니다. 휴무일도 공통이지 않고 각각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매장은 가나다 순으로 정리 했습니다.





충청도, 대전 휴무일



대전시 2곳, 세종시 1곳, 충청도 10곳의 매장 휴무일 입니다.


경상도, 대구, 울산, 부산 : 휴무일

코로나19로 가장큰 고통을 받고 있는 대구지역의 이마트 휴무일 입니다.

대구점을 빼고 나머지 모든 곳들이 8일, 22일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휴무를 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추세를 막을 수 있도록 모두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경상도, 대구 지역에서는 되도록 외출도 삼가하고 사람이 많이 보이는 곳에는 가자 않은 것이 좋습니다.


이번달에는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소규모 자영업자 분들도 상당한 고통을 감수하여야 할 것입니다.



전라도, 광주 휴무일

전라도,광주 지역 매장들은 3월8일(일) / 22일(일)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공통 휴무를 합니다. 모든 매장들의 휴무가 동일하므로 알기 쉽습니다.







강원도, 제주도 휴무일


2020년이 시작된지 이제 두달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올해는 대형 사건사고가 발생하면서 시간이 더디게 가는듯 합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느낌상으로는 몇달더 지난것 같습니다.



현재는 모두 전염병에 대한 언론기사들로 실시간 검색어가 점령당하고 있어서 공포심으로 가득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또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으로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어 평온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날들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