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office 무료 설치와 사용하기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 office 무료 설치와 사용하기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서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뜨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벌써 두달넘게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곳들도 있으며, 초중고 학생들도 개학이 연기되어 결국에는 온라인 개학이라는 특단의 대책이 나왔습니다.





재택근무 또는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지원을 받으려면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필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인터넷상에서 설치하지 않고 무료로 쓸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가 뜨고 있는데 좀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컴퓨터와 모바일 폰 환경 어디에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렇지만 무한정 무료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인터넷 상에서 작업한 문서파일은 서버에 저장되는데 이때 저장되는 공간의 용량 한계가 있으며, 기본공간 이상으로 저장공간을 사용하려면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아이디당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대수도 3대까지 입니다. 그렇지만 혼자서 사용한다면 충분한 저장공간과 기본적인 편집이나 출력, 그리고 내컴퓨터에 저장 같은 기능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기능들은 무료로 사용할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사용해보고 추가로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ㆍBasic은 무료로 1대의 PC, 모바일 사용 / 편집 및 저장 월 60MB / 저장공간 1GB 제공

ㆍSmart는 년간 44,000원 : 비용으로 3대의 PC, 모바일 / 편집저장 월 1GB / 저장공간3GB제공

ㆍPro 년간 66,000원 : 5대의 PC, 모바일 / 편집 및 저장 무제한 / 저장공간 10GB제공


추가로 자세한 가격정책과 사용등급별 지원기능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폴라리스 오피스 가격 : 바로가기



무료 다운로드 & 설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 상단에 위치해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여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와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네이버 자료실로 바로 이동합니다. 자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는 없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의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가 인텔 팬디엄 4이상이기 때문에 10년이 넘은 컴퓨터가 아니라면 사용가능 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할때 주의할 점은 첫번째 언어설정할때 한국어로 선택해주는 것과, 내 컴퓨터의 기본 오피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을 묻는 단입니다. 혹시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다면 기본프로그램 옵션 체크박스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계정 만들기 단계도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사태로 인해서 온라인개학과 재택근문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온라인 개학을 클릭하면 학생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학교를 검색하여 찾고, 학년과 학생명을 입력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재택근무를 선택하면 마스터계정을 만들고 그뒤에 하위 계정을 만들어 그룹으로 묶이는 기능이 있는것 같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도 기존에 MS office나 HWP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분이라면 쉽게 적응이 될 것입니다.

단지, 문서작업을 완료한 후에 출력하는 것이나 PDF 파일로 만들어 내보내기 하는 것 그리고 파일저장을 하는 위치가 생소할 수는 있습니다.





워드뿐만 아니라 엑셀, ppt 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MS오피스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시대에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마련 입니다.

문서프로그램도 이제는 내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단계를 넘어서 인터넷 상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