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주민등록등본과 같이 관공서발급 하는 서류들을 가장 쉽고 편리하게 받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이나 컴퓨터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서 민원업무를 처리해야 되죠.

이럴때도 조금더 편리한 방법은 각 관공서마다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줄서지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방는 방법 안내

2020/01/04 - [생활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에서 쉽게 해결하기


인터넷이 무조건 편리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가 있어서 인쇄를 할 수 있겠죠.


혹시 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동사무소까지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들어가기

위의 그림처럼 네이버나 다음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모바일로 정부24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까운 곳의 무인발급기를 찾는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첫화면 검색창에 "무인발급기"라고 입력한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동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왼쪽 상단에 위치한 세줄 표시 메뉴를 누르면 상세페이지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 발급안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무인민원발급안내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여기에서 현재 위치하고 있는 지역 / 시,군구 선택 / 읍,면,동 선택 / 위치를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주변에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은 24시간 365일 언제나 가능하고 발급 수수료는 자치단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 총 4,274곳의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가 있다고 나옵니다.





테스트로 경기도 성남시 야탑역 주변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지역 : 경기도 / 시,군,구 : 성남시 / 읍면동 : 전체 / 위치 : 야탑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화면 아래쪽에 총 3곳의 결과가 나옵니다.


모두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어 있으며 참고사항으로 토,일(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 곳도 알려주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검색된 결과에서 설치장소중 한곳을 클릭해 보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위치와 주소, 발급가능한 민원서류 종류 안내와 편의기능 안내가 나옵니다. 편의기능은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설치된 기능들 안내 입니다.

또다른 검색 방법은 지도로 검색하는 방법 입니다. 

화면 위쪽에 지도를 눌러 주시면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주변에 가까운곳 순서대로 무인발급기들 주소와 설치장소 리스트가 주르륵 나옵니다.




나오는 리스트에서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곳을 선택하여 주소와 운영요일, 시간대를 확인하고 출발하면 됩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하면 수수료가 50% 저렴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 수수료가 200원 입니다.



해당 서비스 페이지 잘 못찾는 분들 위해서 바로가기 링크 걸어 드립니다.

무인발급기 페이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