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 이용하기

성범죄 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 이용하기

과거에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해당 관광서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열람 및 발급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히 성범죄관련 조회는 학원에 강사로 할동하거나 공직에 진출하는 경우에는 필수로 첨부해야 하는 증명서가 되었기 때문에 조회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난 서류 입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각종 성범죄들을 보면 범죄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조치도 꼭 필요하지만, 재범을 막는 사회적 시스템이 좀더 적극적으로 갖춰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시스템 홈페이지를 검색한 후 들어가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제일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때 보안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게 되는데 인터넷 창이 열러있다면 자동으로 닫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받아두고 설치를 시작하세요. 갑자기 인터넷 창이 닫혀버리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은 은행 거래할때 필요한 공인인증서로 가능하지만 없다면,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있으면 바로 로그인 가능 합니다.

다른 공공기관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지만 이곳은 특히나 보안에 철저한것 같습니다. 동의해야하는 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체동의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동의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 줍니다. 이렇게 많은 각각의 이용약관을 모두 읽어보는 사람도 있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넘어가겠지만..






각각의 증명서 발급절차는 로그인을 먼저 꼭 해줘야 하며, 본인범죄경력확인/공직자후보/국제결혼 발급 종류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 한후 본인인증을 한번더 한후 열람 또는 발급 가능 합니다.

취업제한용 회보서 발급절차는 기관(시설)정보등록 과정이 추가되며, 취업예정자 등 동의 과정이나 기관(시설)장 발급 과정이 따로 있습니다.



다시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와서 개인범죄경력 확인 메뉴를 클릭 합니다.



회보서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이 회보서는 본인확인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형의 실효등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2항, 제3항에 따라서 취득한 사람과 사용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 됩니다.



주의사항을 읽어본 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회보서 유형을 개인범죄수사경력열람 / 개인범죄경력 열람 / 개인수사경력 열람중에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신청내역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해 준 후에 본인 주소지 관할의 접수경찰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접수 경찰서는 먼저 도단위의 경찰청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자신의 지역의 경찰서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취업예정자 발급동의 또는 시설 기관장 정보관리 조회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메인에서 우측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하세요.


이용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신청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회보는 기간이 2~3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반듯이 없어져야 하며, 영원히 처벌받아야 하는 범죄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