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KT, SKT, LGU+

군인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몇일전 핸드폰을 새걸로 바꾸기 위해서 핸드폰 매장에 들려서 한참 설명을 듣고 있는데 젊은 청년이 상담을 받으러 왔습니다. 자기를 군인이라고 하면서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로 버꾸려고 하는데 어떤 폰을 사용하면 좋을지 물어보러 왔다고 했습니다.


응? 군인이 스마트폰을 쓴다고? 


라떼는 말이야~ 옛날에 군대를 다녀왔다면 공중전화 한통하려면 짬밥도 많이 먹어야 하고, 시간대가 정해져 있어서 대기줄도 길었던 기억이 있는데 병영문화도 많이 바뀐듯 합니다.





뉴스를 통해서 현역군인도 스마트폰을 쓴다는 것을 어렵풋이 알고 있었지만, 바로 옆에서 설명을 같이 들으며 군인 요금제가 따로 있을 정도로 군인 모두가 쓴다는 사실은 몰랐습니다.

KT군인 요금제


군대에서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도 빠르면서 입대 전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2020 Y군인 PLUS 요금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기간은 5월19일~6월30일까지 이며, 청구할인과 쿠폰등을 제공 합니다.



요금제 종류 : Y33 , Y55 , Y77

ㆍY군인33요금제 월정액은 33,000원 데이터 사용량 일2GB+무제한(속도제한)

ㆍY군인55요금제 월정액은 55,000원 데이터 사용량 월100GB+무제한(속도제한)

ㆍY군인77요금제 월정액은 77,000원 데이터 사용량 완전 무제한  / 가족결합시 38,500원





위의 요금제는 현역병사 전용 요금제로 군 입대일로부터 24개월까지 이용가능하며, 나라사랑 카드 통화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에만 가입됩니다. 이용기간 만료시 데이터 on 비디오 요금제로 자동 전환 됩니다.





SKT 군인전용 요금제

입대 예정이나 군 입대한 경우에 한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 군대의 내무실 분위기는 예전보다 많이 편해 졌겠죠. 그래서 여유시간에는 내무실에서 개인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외부와 연락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군인도 데이터 사용량이 많을 테니 요금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요금제 종류 : 플랜 슈퍼 히어로 / 플랜 히어로

ㆍ플랜 슈퍼 히어로 : 월정액 55,000원 / 데이터 100GB

ㆍ플랜 히어로 : 월정액 33,000원 / 데이터 6GB



부대 안에서 휴대폰을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가능 시간대를 정해서 규칙적으로 통제할 것입니다. 그래도 데이터나 음성통화량이 부족한것보다는 쓸만큼 넉넉해야 하지 않을까요. 

SKT 요금제에서 데이터 제공량이 가장 많은 요금제는 100GB를 주는 슈퍼히어로 입니다.





LG U+ 군인 요금제

군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던 때에는 입대하기전에 번호를 없애거나 일시정지시켜 놓고 군대를 다녀왔었죠. 이제는 자신이 사용하던 폰을 그대로 가지고 갈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종류는 2가지 입니다.


ㆍ현역병사 데이터 33 : 월 33,000원 / 데이터 월2GB + 무제한(속도제한)

ㆍ현역병사 데이터 55 : 월 55,000원 / 데이터 매일5GB + 무제한(속도제한)




현역병사 데이터 55요금제는 추가요금 걱정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며, U+ TV 기본 월정액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가능 합니다.



모든 통신사의 군인 요금제를 보면 월비용은 비슷하지만 데이터양이 차이가 있습니다. 집에서라면 와이파이를 사용하면서 전혀 모자라지 않을 양이지만, 군부대 내에서는 개인의 사용량에 따라 차이가 클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기준으로 요금제를 비교해 보고 선택, 입대전에 미리 신청하면 입대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