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정리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정리


사진편집 기능이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이 개발되면서 포토샵을 PC로 하는 사람들이 적어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반대로 유튜버까지도 포토샵이 필요해지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으로는 어도비의 포토샵이 강력한 기능과 오랜사용을 바탕으로 편리한 UI 구성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구입 or 구독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급하게 간단한 편집만 필요할때나 단순한 취미로 사용할때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게 됩니다.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여 검증이 어느정도 된 곳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픽슬러 https://pixlr.com/

온라인 사진 편집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많은 기능을 다룰 수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어도비 포토샵과 거의 비슷한 UI를 제공했는데 최근에는 픽슬러X와 픽슬러E 2가지 버전으로 레이아웃이 구분되었습니다. 포토샵 사용에 익숙한 분이라면 픽슬러E를 선택하면 됩니다.

픽슬러 바로가기




포토피아  https://www.photopea.com/

새로운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익히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미 포토샵을 어느정도 다룰줄 아는 사람이라면 익숙한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텐데요. 포토피아는 포토샵과 레이아웃 구성뿐문 아니라 단축키까지 똑같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곳입니다. 

다른 기능은 문제 없지만 외국사이트다 보니 한글 텍스트 입력이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메모장에 쓰고 카피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포토피아 바로가기







비펀키 https://www.befunky.com/

사진편을 전혀 해보지 않았던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를 직관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원가입과 유료 기능으로 묶여 있는 것이 많지만 사용하기 쉬운것은 분명한 정점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Create , Get Started를 클릭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펀키 바로가기



캔바 https://www.canva.com/ko_kr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대부분 외국에서 만든 것들 입니다. 그래서 한글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캔바는 한글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완성된 템플릿을 쉽게 불러와 포스터, 명함, 전단지, 이력서, 인포그래픽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도 넓어서 전문 디자인너가 아닌 초보자라면 이곳을 추천 합니다. 


캔바 바로가기






아이러브 IMG https://www.iloveimg.com/ko/

사진 압축, 크기조절, 잘라내기 등의 간단한 기능과 JPG, PNG, SVG, GIF 등의 파일로 변환이 필요할때 아이러브IMG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의 장점역시 쉽다는 점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글지원도 됩니다.


아이러브IMG바로가기




정리한 사이트들이 전부는 아닙니다. 조금더 검색을 해본다면 정말 많은 곳들이 나올 것입니다. 제가 한번이라도 써본곳들 중에 편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들만 뽑았습니다.


각 사이트들의 기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링크를 한번씩 클릭해서 들어가본 후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인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KT, SKT, LGU+  (0) 2020.05.29
이마트 휴무일 6월 정리  (0) 2020.05.28
애드센스 세금 신고와 납부  (0) 2020.05.26
쌍용차 주가  (0) 2020.05.25
동사무소 근무시간  (0) 2020.05.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