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지도 배시간표 안내 입니다.

욕지도 배시간표 안내 입니다.


우리나라 남해 바다에는 여행을 떠나기 좋은 아름다운 섬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섬은 욕지도입니다. 欲知島 욕지도 이름의 유래는 알고자 하는 의욕이 가득한 섬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유배지로 사용될 만큼 외진 곳이었지만 현재는 출렁다리, 모노레인, 트레킹, 캠핑, 낚시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욕지도에서는 삼국시대의 유물도 출토될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곳이며, 90년대에는 제주도와 일직선 거리에 있다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부산항 다음으로 규모가 컷던 곳이라고 합니다.




통영에서 출발하여 욕지도를 들어가려면 뱃길로 약 30km 정도이며 약1시간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배타는 시간을 줄이려면 최단거리의 항구인 삼덕항을 이용하면 50분정도 소요 됩니다. 그리고 삼덕항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섬을 여행하기 전에는 여객선 승선권을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당일날 선착장에 도착해서 당일 섬으로 들어가는 것은 좌석이 없어서 불가능 할수 있습니다. 보통 7일전부터 해당 선사에서 승선권 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만약 욕지도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통영항 여객 터미널에 주차를 해둘 경우의 주차요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영 ↔ 욕지도 배시간표

정규 운항 시간표 입니다. 통영을 출바하여 연화도를 거처 욕지도에 도착하는 코스 입니다.





여객 운임표 입니다.

대인 기준 욕지도까지 편도요금 12,400원 / 주말 편도 13,500원 입니다. 중,고등학생 요금은 평일 10,100원 주밀11,000원과 소아 평일 6,200원 / 주말 6,800원 입니다. 24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 탑승 입니다.




차량을 가지고 배에 탑승할 경우 차량 운임표 입니다.

욕지도까지 편도 기준 승용 평일 28,000원 / 주말 30,800원이고, 경차는 평일 20,000원 / 주말 22,000원 입니다.

1톤미만 차량은 화물을 적재한것과 미적재한 차량 기준 가격이 다릅니다.



용초(세종1호) 운항 시간표 입니다.

세종1호의 여객정원은 209명이며 차량은 12대까지 탑승가능 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여객선은 아일랜드호와 가자바다로호도 있습니다. 각각의 탑승 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일랜드호 : 372명 / 차량 27대

▶가자바다로호 : 450명 / 차량 31대



배를 이용하여 섬에 들어가는 여행은 날씨와 바다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항상 출발전에 날씨 확인과 예약한 곳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예약없이 당일날 도착하여 배를 탑승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꼭 미리 예약 후 방문해야 합니다.


욕지도 배예약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