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와 주차장 안내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와 주차장 안내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예당호에 새로운 명물이 생겼습니다. 2019년 4월에 개통한 예당호 출렁다리 입니다. 서울에서 충청도를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올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거리와 시간상으로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 서산, 태안, 보령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출렁다리 입장료와 분수쇼 시간표 그리고 주차요금 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정확하게 2019년 4월 6일에 개통했으며, 개통이후 부터 입소문으로 방문하는 관광객이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현재는 개통된지 약1년 만에 355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충남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처은 개통할때부터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예산군은 앞으로도 입장료를 받을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에 설치된 출렁다리는 402m로 국내 최장 길이라고 합니다. 심하지 않고 은은하게 흔들리는 다리위를 지나면 수면위를 걷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진설계 1등을 받은 안전하고 튼튼한 다리로 총길이는 402m이며 폭은 5m, 보도폭 1.8m로 가족이 함께 걷기에 충분히 넓은 곳입니다. 한번에 성인 3,1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 안내

자동차를 이용하여 관광지를 방문할 경우에는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주차요금과 넉넉한 주차장 크기 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주변에 운영되고 있는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입장료와 주차요금이 무료이므로 가족여행을 다녀오더라도 가격부담은 전혀 없는 곳입니다.

그러나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주말에는 많은 사람이 몰려 주차장이 금새 만차가 될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한가한 시간대를 선택하여 방문해야 스트레스 없는 즐거운 여행이 되겠죠.


예당호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변 주차장 위치와 주차면수 등을 안내헤 드리겠습니다. 아래 주소와 위치도를 참고해 주세요.




ㆍA주차장 : 응봉면 입침리 69-1

ㆍB주차장 : 응봉면 입침리 338-1

ㆍC주차장 : 응봉면 후사리 12-1

ㆍD-1주차장 : 응봉면 후사리 123

ㆍD-1주차장 : 도시재생과 조립식 건물  

ㆍD-3 주차장 : 응봉면 후사리 133-5

ㆍ관리사무소 소형주차장 : 응봉면 후사리 88

ㆍ휴게소 소형 주차장 : 응봉면 등촌리 199-13



입장료와 주차를 무료로 해결했다면 즐거운 여행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이 붐비지 않는 평일에 방문한다면 더욱 여유로운 관광이 될 것입니다. 


주변관광시설은 문화광장에 전망데크, 인공폭포, 벽천수로, 야외공연장, 황새알 둥지 조형물 등이 있으며, 수변산책로와 부잔교, 느린호수길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예당호 음악분수

예당호 음악분수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다채로운 물과 빛의 향연을 제공하는데, 길이 96m, 폭 16m, 높이 110m 규모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호수위에 설치된 가장 큰 음악분수로 한국기록원에 공식 인증되었다고 합니다. 



예당호 음악분수의 공연시간은 1회당 20분씩이며 평일과 주말, 공휴일의 공연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과 정비를 위한 휴무 입니다. 자세한 날짜별 음악분수 공연시간 안내는 아래표를 확인해 주세요.





물, 빛, 음악이 어우러지는 예당호 음악분수 임시운영시간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2020. 4. 25.(토) 20시 이후 부터

- 월 ~ 목 : 주간 3회(11시 / 14시 / 16시), 야간 2회(20시 / 21시)

- 금 ~ 일 : 주간 4회(11시 / 13시 / 15시 / 17시), 야간 3회(20시 / 20시30분 / 21시)

- 공휴일 : 금~일 운영시간과 동일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339-7303~4)



시간대를 잘 맞춰서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다면 무료로 음악에 맞춰 물이 춤추는 분수쇼와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영상, 레이저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예당호 주변에 조성된 데크길인 느린호수길을 걷는다면 5km 정도를 산책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예당 출렁다리 주변에 함께 관광하기 좋은 곳들과 맛집 정보를 함께 안내해 드립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여행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