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입장료, 용인민속촌 안내 입니다.

한국민속촌 입장료 용인민속촌 안내 입니다.


우리땅에서 살아던 선조들의 일상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 한국민속촌 입니다. 이곳 말고도 조선시대를 경험할 수 있는 곳들은 전주 한옥마을, 경주 양동마을, 안동 하외마을, 서울 익선동 한옥마을 등이 대표적인 곳입니다. 그런데 전국에 있는 전통 한옥마을 들은 건물만 구경할 수 있고 선조들의 실제 삶이 어땠는지는 간접적으로 상상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에는 젊은 사람들도 데이트 코스로 많이 방문을 하는데 그 이유는 민속촌에서 볼 수 있는 사라있는 각종 캐릭터들 때문 입니다.


이 민속촌 캐릭터들은 유튜브로도 볼수 인기가 아주 많으며,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운영하기 때문에 재미와 역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 캐릭터 오디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끼가 많은 분이라면 참가신청을 해보세요.


▶모집개요 : 2020년 한국민속촌 캐릭터

▶모집인원 : 0 명

▶계약기간 : 2020년 4월 ~ 2021년 2월

▶근무일시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주5일 근무

▶지원자격 : 재능 있고 유쾌한 성인남녀 누구나

▶오디션장소 :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운영시간

민속촌의 운영시간은 계절별로 달라 집니다. 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2월1일 ~ 4월 30일 운영시간>

ㆍ평일 : 오전 9:30 ~ 오후 18:00 까지

ㆍ주말 및 공휴일 : 오전9:30 ~ 오후  18:30 까지



<5월1일 ~ 7월 31일 운영시간>

ㆍ평일 : 오전 9:30 ~ 오후 18:00 까지

ㆍ주말 및 공휴일 : 오전9:30 ~ 오후 19:00 까지



<8월1일 ~ 11월 17일 운영시간> 야간개장 기간

ㆍ평일 : 오전 9:30 ~ 오후 22:00 까지

ㆍ주말 및 공휴일 : 오전9:30 ~ 오후 22:00 까지



<11월18일 ~ 1월 31일 운영시간>

ㆍ평일 : 오전 9:30 ~ 오후 17:00 까지

ㆍ주말 및 공휴일 : 오전9:30 ~ 오후 18:30 까지





한국민속촌은 연중무휴 운영됩니다. 놀이시설은 개장시간 30분 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놀이시설은 신장 기준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전거(어린이용 세발자전거 포함), 퀵보드, 인라인스케이트, 공 등 놀이용품은 다른 방문객분들의 안전을 위해 제한됩니다. 애완동물 출입은 제한됩니다.(안내견 제외)


한국민속촌 입장료


성인 개인의 경우 입장권 2만원 / 자유이용권 2.8만원 입니다. 청소년 1.7만원 / 자유이용권 2.2만원 입니다. 


아동이 범위는 36개월 이상의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6학년생까지 이며 어린이집, 유치원 및 그외 일반단체는 36개월 미만의 유아도 무료입장이 없음 습니다.


청소년 요금의 대상은 중,고등학생 입니다.


입장우대는 경로 (내국인,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장애인은 본인에 한하여 아동 요금으로 적용 합니다. 군인, 경찰은 본인에 한하여 청소년 요금으로 적용 합니다.


무료입장 : 전상군경, 공상군경, 상이군경, 4.19혁명 부상자, 6.18 자유상이자, 6.25 참전재일학도의용군인 (36개월 미만의 경우 유아전용시설 이용 시 입장 후 유아이용권 구입)




한복을 입고 민속촌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자유이용권 가격이 일괄 17,000원으로 할인 됩니다. 매표소에서 발권할때 한복 착용된 것을 확인만하면 현장에서 바로 할인 됩니다.



한국민속촌 입장은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입장권만 구입한 경우는 한국민속촌 민속마을, 전통민속관, 세계민속관, 정기공연 및 민속마을 내 체험(일부 유료) 등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자유이용권은 입장권의 모든 혜택에 더하여 놀이마을 어트랙션과 눈썰매장(동절기 운영) 등의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일부 체험 유료 입니다) 단체요금은 20명 이상부터 적용됩니다. 


박물관 및 미술관은 휴관될 수 있으며, 눈썰매장은 기후에 따라 운행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민속촌에서 즐길수 있는 놀이기구는 15개 기종 있습니다. 귀신전, 전설의고향, 범퍼카, 4D 입체 영상관, 뮤직익스프레스, 바이킹, 패밀리코스타, 미니바이킹, 순환열차, 회전목마, 보트라이드,드롭앤 트위스트, 드롭앤 트위스트 미니, 바운스스핀, 크레이지 스윙


이용권 금액은 성인/청소년 3,500원, 아동 3,000원이며, 자유이용권 구매시 모든 기종의 놀이기구를 무료 이용 가능 합니다.




매달 진행되는 한국민속촌 할인 행상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의 할인행사는 1세대 아이돌 팬클럽 풍선할인, 2월생일자 할인, 인근도시 주민 할인, 1월생일자 할인, 겨울방학 가족 결합 할인, 교복착용 고객 할인, 한복착용고객 할인, 국군사병 프리패스, 용인시민 할인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민속촌 지도를 첨부해 드립니다. 규모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위치를 파악한 후에 원하는 곳 순서대로 둘러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게 구분되는 공간은 장터, 민속마을, 상가마을, 놀이마을, 주차장 입니다. 각 마을마다 보고 즐길 꺼리들이 가득합니다.



한국민속촌 지도 map PDF파일 다운 받기

koreanfolk_map201908-압축됨.pdf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