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 안내 입니다.

광주공항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 안내 입니다.



국내의 중소 규모의 공항에 대한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공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서남쪽 광산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내와 멀지 않으며 광주지하철 공항역이 있어서 접근하기에 편리 합니다.





광주공항 주차요금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요금은 동일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에 들어온 후 10분이내에 나가게 되면 무료 입니다.


▶최조 30분까지 : 제1주차장 500원 / 제2주차장 500원

▶30분초과 10분당 : 200원씩 추가 됨.

▶시간당 주차 요금은 주중, 주말 동일 합니다.


▶1일주차 : 주중 9,000원 / 주말 10,000원 (제1,2 주차장 동일 합니다.)

▶2일주차 : 주중 18,000원 / 주말 20,000원 (제1,2 주차장 동일 합니다)



공항 이용시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일주차 요금은 하루 9천원이라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주차요금 할인

주차할인 조건이 되는 경우는 장애인 등록차량 /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 518민주유공자 등록차량 / 고엽제 휴유증 환자 등록차량 / 장애인 협회 차량 / 다자녀가정 / 경차 / 저공해 자동차 입니다.


할인율은 모두 50%이며 저공해 3종 차량의 경우 20% 할인 됩니다.



모든 할인은 반드시 조건을 갖춘 차량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위 조건 이외의 방법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한 증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자녀가정카드 발급기준 및 저공해차량 표지 발급기준은 지자체별로 상이하며, 다자녀우대카드상 유효기간 만료시 할인적용이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주차요금 하이패스로 결제 가능합니다. 단 50%할인 차량과 5만원이상 결제차량은 제외 됩니다.

50% 주차요금 할인 받기 위해서는 유인정산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광주공항 취항지역

현재 광주공항을 통해서 갈수 있는곳은 김포공항과 제주공항 2곳 뿐입니다. 국제공항이라는 타이틀 가지고 있지만 해외취항 노선은 없는 상태 입니다.




광주에서 제주도까지 소요시가은 50분정도 이며, 광주에서 김포까지 소요시간은 50분 정도 입니다. 제주도는 비행기가 아니면 배를 타야 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김포까지는 차량이용과 비교해서 1시간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네요.



광주공항 운항시간표

광주 ↔ 제주간 정기편은 주중,주말 매일 많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용률이 떨어지는 서울/김포 ↔ 광주 노선은 하루에 2번 있네요. 


항공사는 티웨이항공 / 제주항공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진에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제주도로 출발하는 첫 비행기 시가은 매일 09:25분 출발이며, 마지막 시간은 각 요일별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월19:40 / 화수 20:00 / 목19:40 / 금토 20:00 / 일요일 20:20출발이 마지막 비행기 입니다.


광주공항을 정기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는 없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일반버스나 택시, 지하철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국토 면적이 넓지 않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처럼 국내선이 발전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그래서 가까운 중국, 일본, 동남아로 떠날수 있는 노선을 많이 취항하게 되는 광주공항은 바로옆에 있는 무안공안에 밀려 노선수가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