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단가표 안내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단가표 안내


무더운 여름이 왔을때 없으면 가장 아쉬운 것이 에어컨 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 기후가 열대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에어컨이 없이 여름을 보내기는 힘들어 졌습니다.

이사를 가거나 사무실을 옮겼을때 등등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을 이전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전자제품처럼 전기코드만 꼽으면 바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컨은 신규로 구입할때도 설치비가 포함된 것인지 아니면 별도인지가 중요 합니다. 싸게만 구입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결재 했는데 실외기 설치비가 별도인 것을 나중에 알았거나, 기본에 포함된 길이가 짧아서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되면 속았다는 기분을 들게 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삼성과 LG의 에어컨 설치 단가표를 정리 했습니다.

가격표를 비교해 보시고 현재 사용중인 제품의 브랜드를 확인 하세요.




삼성 에어컨 설치 단가표

삼성서비스센터에서는 에어컨의 경우 재설치, 철거 신청만 가능하며, 제품 이동은 불가 합니다. 그리고 성수기인 6월~8월은 설치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추가 설치비


최신 아파트들은 건물을 올릴때 에어컨 설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배관라인을 뽑아 놓거나 빌트인으로 넣어서 분양하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오래된 곳일 수록 여러가지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추가되는 품목들의 상세 설명 입니다.





LG 에어컨 설치 단가표

ㆍ주의사항

에어컨 설치 장소의 환경과 냉매(가스)주입 여부에 따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으며, 정확한 비용은 출장 엔지니어를 통해 안내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센터는 화물운송 허가 업체가 아니라서 에어컨 운반 업무는 불가합니다.




ㆍ비용 추가항목 예시

- 냉매(가스)추가 주입, 배관연장, 타공, 앵글 설치, 외부난간 실외기 연결작업, 매립배관 용접 등

- 업무시간 외 설치/철거를 요구하는 경우 4,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평일 18시 이후, 토/일/공휴일 등)

- 천장형 에어컨은 설치되는 장소 형태 및 인테리어 상태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되며, 이에 따른 배관 비용도 별도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배관 1m기준 비용 입니다.




그리고 에어컨 설치 추가비용 요금표 입니다.



에어컨은 무더위가 오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해 두어야 하며, 설치가 완료되어 있더라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특히 업소용인 경우에는 더러워져 있다면 일년에 한번은 전문 청소업체에 의뢰하여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것이 에어컨 효율에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