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번호 보상 교체 후기 SKT

011번호 보상 교체 후기


오랫동안 사용해온 SKT의 011번호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안내 전화를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011을 쓰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걸 어떻게 종료 한다고? 생각해 봤지만 KT에서 2G 서비스를 종료할때를 떠올려보니 그냥 회사에서 해버리면 끝이겠구나, 특별히 보상을 해주지 않았었지 하고 떠오르네요.

앞으로도 011 번호는 계속 사용해야 하기에 이번기회에 2G를 벗어나서 4G로 바꾸기로 결정 했습니다.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해서 변경할 수도 있지만, 저는 SKT 114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바꾸었습니다. 변경하는 과정, 요금제 선택, 사은품 등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담원의 안내에 따르면 2020.6.15일 법이 통과 되었고, 7월6일부터 서비스 종료 된다고 합니다.


통신사고객센터 114

먼저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보이는 ARS에서 2G 종료안내를 선택 합니다. 다음단계로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고 나면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2G 서비스 종료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SKT는 6월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G 서비스 종료를 승인 받았고, 7월6일(월)부터 지역에 따라 순차적으로 종료 됩니다.

종료 후에는 전화, 문자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상담사 연결을 선택하여 매장방문 하지 않고 전화로 변경 신청을 하였습니다.




1.무료 제공폰 선택

일단 2G폰을 대체할 수 있는 무료제공폰이 있습니다. 단말기 할부금이나 유심칩 등의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4G폰 중에 제일 인기가 많은 것이 갤럭시 Wide4 모델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Wide4 폰 색상은 검정, 골드 중에 선택 가능 합니다. 와이드4는 효도폰으로 불리기도 할 정도로 삼성갤럭시 중에 저가폰 모델 이네요. 

그리고 핸드폰 메모리 용량은 32G 입니다.


2. 요금제 선택

상담사 분이 빠른 말로 설명을 잘 해주셨는데.. 요금제는 워낙 복잡하고 다양해서 기억하지 못하겠습니다. 저는 011 번호를 착신해 놓고 수신 전용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 기본 요금제를 선택 했습니다.


ㆍ기본요금제 : 월 12,100원 (음성통화 + 데이터 : 무료제공량 없음)

ㆍ2년간 월1만원 할인 됨.

ㆍ실제 납부금액 : 월 2,100원

ㆍ약정기간 없음. 유심칩 무료.


요금제 설명중에서 핵심 포인트는 2년간 월1만원 할인 입니다.


3. 사은품 선택

011 2G폰 번호를 변경하면 5~6만원 정도 되는 소소한 사은품을 제공 합니다. 오랫동안 한곳의 통신사를 사용해 주었는데 좋은 사은품을 바랠 수도 있겠죠. 또는 2G폰을 알박기 하듯이 끝까지 변경 안하고 버틸 생각을 하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쓸만큼 썼다. 이제 바꿔주자 라는 생각으로 순순히 안내에 응했습니다.

안내받은 사은품 종류는 4가지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ㆍ미니 마사지기

ㆍ공기청정기

ㆍ무선 이어폰 (QYC 제품)

ㆍ블루투스 스피커


어떤 사은품을 선택해도 가격은 비슷할것 같습니다. 무선이어폰은 받으면 계속 사용할 것 같아서 어디 브랜드인지 물어봐서 QYC제품 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른 사은품들은 어디꺼인지 안물어봐서 모릅니다.


QYC 무선이어폰 사진을 찾아 봤더니 쉽게 망가지지만 않는다면 운동할때 사용하면 딱 좋겠더군요. 

그런데 5~6만원 정도 하는 사은품 이랬는데... 인터넷 가격인 2만원이 안되네요. 정말 너무 소소한 것으로 준비하셨네요.



4. 번호변경 선택

011번호는 3자리로 앞번호로 되어 있습니다. 앞자리 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계속 011을 사용하려면 내년 6월까지는 사용가능 합니다. 그러나 내년 7월 부터는 4자리로 바뀐다고 하네요.

저는 폰을 바꾸면서도 앞3자리 번호로 1년간 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ㆍ2021년6월 까지 현재 번호 유지 가능

ㆍ2021년7월 부터는 앞자리 번호 4자리로 변경 됨.


번호 개통은 통신사 매니저님이 폰을 가지고 방문을 하여 개통해 준다고 합니다.



011번호 2G폰 변경 간단 정리 요약 입니다.

1. 무상폰 제공됨 : 갤럭시 Wide4 

2. 요금제 선택 : 월1만원 2년간 할인됨.

3. 사은품 있음. (소소함)

4. 번호변경 : 2021.6월까지 현번호 유지가능

5. 유심칩, 폰약정기간 등 추가 비용 없음.


무료가 아닌 좀더 좋은 최신폰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생기게 됩니다.


오랫동안 써온 번호이고, 아직도 사업상 이쪽 번호로 전화가 오기 때문에 없애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매달 나오는 요금이 크지 않아서 2G서비스가 종료되어도 폰을 변경하여 앞으로도 계속 유지할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