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우리나라도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사회가 되면서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문을 닫는 자영업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약국은 사회 필수 업종으로 휴일에도 의무적으로 영업을 해야하는 곳을 지정하여 돌아가면 문을 열고 있습니다.

쉬는 날이 길어지는 명절때 필수 의약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포털 검색창에 일요일약국 여는곳을 검색봤다면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서 일요일과 휴일에 문을여는 약국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약국 정보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휴일에 진료 가능한 병원과 처방전어벗이 살수 있는 의약품 정보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서 검색할때 연중무휴약국, 심야공공약국, 휴일지킴이야국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연중무휴약국을 찾을 때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결과 리스트가 나옵니다. 운영시간과 전화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에 방문해야 합니다.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에서 날짜 선택을 일요일로 하고 방문예상시간을 선택,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눌러 줍니다.

선택한 날짜에 문을 여는 약국 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때도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을 미리확인하고 방문전에 전화로 확인해 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도 검색을 통해서 현재 문을 연 곳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1단계로 도단위를 선택 2단계 시,군 단위를 선택한 후에 아래쪽에 나오는 방문날짜와 지역, 시간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지도로 찾는 방법은 약간 불편한듯 합니다. 


 






밤 늦은 시간인 심야에 문을 여는 공공약국 검색도 가능 합니다. 늦은 시간에 여는 곳을 검색한 후에는 꼭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에 방문하세요.




휴일지킴이 당번인 약국이 휴일에 문을 열지 않았다면 홈페이지에서 불이행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서 일요일이나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