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시거 연봉과 성적 FA 계약

코리시거 연봉과 성적 FA 계약


이번시즌 LAD의 타격의 중심은 코리시거 선수 입니다. 다저스가 강팀인 이유는 매년 새로운 신인 선수와 활짝 꽃피우는 선수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지난시즌에는 코디밸린저가 리그 MVP를 받을 정도로 타격을 이끌었고 올해는 코리시거와 새로 합류한 무키베츠 선수가 리드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리시거 선수의 연봉와 메이저리그 성적 그리고 다가올 FA 계약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rey Seager의 타격을 보면 밸린저와 마찬가지로 온몸의 힘을 다해서 배트를 돌리는 타입입니다. 어떤 공이든 걸리면 라인드라이브로 담장을 넘겨버립니다.



1994년생 올해26세,  키 193cm / 97kg으로 화면에 보이는 것보다 키도 크고 몸도 좋은 선수 입니다. 수비부담이 많은 유격수 포지션으로 인기 팀인 LAD 주전유격수를 볼 정도로 깔끔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2016, 2017년 내셔널리그 실버슬러거 유격수부분을 수상 했습니다.





코리시거 연봉

2020년 연봉은 사이닝보너스 포함하여 10,940,784 달러 입니다. 메이저리그 5년차로 받게 되는 연봉으로 현재 올해 성적만 생각한다면 적은 액수입니다.




LA다저스 팀내에서도 타자의 연봉 순위는 무키베츠, 저스틴터너, 폴락, 코디 밸린저, 작 피더슨 다음으로 코리시거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다저스는 앞으로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성장하고 있는 밸린저와 시거가 FA가 되는 1~2년 후에 잡을수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코리시거의 성적과 시즌별 출전한 게임수 입니다. 2015년 메이저리그 데뷔하여 현재까지 통산성적은 타율 0.295 / 홈런 88 / 안타 610 으로 평균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선수 입니다.

그리고 유격수라는 수비부담이 높은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가 이정도 공격력을 보인다는 것은 리그에서 유니크한 존재 입니다.





FA계약

[야구&MLB] - MLB FA자격요건.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조건


전에 작성한 글에서 메이저리그의 FA 자격요건에 대해서 설명한적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선수는 서비스타임 6년을 채워야 FA 자격을 얻을수 있는데 코리시거는 2020시즌이 끝나면 4년차와 5년차 사이에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2021년 연봉은 서비스타임 5년차 수준으로 대폭 상승한 1200만달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LB FA자격 간단요약

1. 서비스타임 3년미만 : 구단에서 정하는 연봉.

2. 서비스타임 2~3년 : 상위 22%선수에게 연봉조정 자격 부여.

3. 서비스타임 3년 이상 : 연봉조정 자격 + 40인 로터스

4. 서비스타임 5년 이상 : 마이너리그 거부권

5. 서비스타임 6년 이상 : FA자격



선한 인상을 풍기는 외모와 온힘을 다해 스위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코리시거 입니다. 앞으로 메이저리그를 대표하고 LAD의 중심이 될 선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