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일정 안내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일정 안내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끝나고 가을야구가 시작 되었습니다. 2020시즌 프로야구는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어서 현장에서 가을야구 열기를 맘껏 느끼지 못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10개 구단 체제로 운영되면서 포스트시즌 대진표와 운영 방식이 복잡하게 구성된듯 합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부터 시작되는 중계일정을 아래표로 확인해 보세요.


2020시즌 프로야구 순위



KT위즈가 10번째로 참가하면서 총 10개팀이 단일리그로 정규시즌을 보내는 방식으로 이번시즌 순위표 입니다. 1윌~5위까지 가을야구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6위 기아, 7위 롯데, 8위 삼성, 9위 SK, 10위 한화 는 일찍 시즌이 끝났습니다.



두산과 엘지를 제외하면 전통이 있는 구단들이 모두 떨어진 이번시즌 입니다. 오래된 구단들은 야구단 운영에 그리 큰 관심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신생 구단들이 열심히 하기 때문인지 2015년 창당한 KT가 2위까지 올라간 것을 보면 많은 의문이 드네요.


2020시즌 POST SEASON 대진표


와일드카드 결정전, 준플레이오픈,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진출팀과 대진표 입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우리나라 KBO의 와일드카드와 미국 MLB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와일드카드를 차지하기 위해 여러팀이 경쟁을 하지만 KBO에서는 5위팀에게 승차와 관계없이 자동으로 포스트시즌 진출권을 주는 방식이므로 게임 숫자를 늘린것 뿐 입니다.


●대진 : 4위 vs 5위 

●방식 

ㆍ4위는 1승으로 시작 하여 2게임 중 추가 1승만 올리면 준플레이오프 진출

ㆍ5위는 2경기 모두 승리해야 준플레이오프 진출.



5위 키움은 한번이라도 지면 떨어지는 단판승부지만 LG는 한번은 여유가 있습니다. 그래도 승부는 처음부터 최선을 다해야 준플레이오프로 진출할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시리즈 진출팀



매년 한국시리즈를 치룰때마다 나오는 이야기인 1위팀 어드벤티지가 없다는 점입니다. 올해도 정규시즌 1위팀인 NC다이노스는 와일드카드 결정전 부터 시작하여 보름이상 실전경기가 없이 기다려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경기감각이 떨어져 선수 컨디션 관리가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반대로 유리한 점은 1위팀 홈에서 경기를 시작한다는 점 뿐이죠. 올해는 1위팀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두산을 제외하면 한번도 우승을 경험해보지 못한 팀인 키움, KT, NC 가 올라왔고, LG역시 1994년 우승이 마지막이었 습니다. 이번 시즌은 새로운 팀이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는 해가 되어 야구판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1월에 열리는 야구 중계일정

11월2일(월) 1차전을 LG가 승리하면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단판으로 끝나면서 다음 일정이 시작되고 2차전까지 가게되면 11월4일(수)부터 준플레이오프가 시작 됩니다.


매일 오후 6:30분부터 각종 스포츠 방송 채널과 네이버, 다음 포털을 동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 가을야구는 다른때보다 많이 늦어져서 한국시리가 7차전까지 가게되어 우승팀이 나올때 쯤이면 눈이 올수도 있겠습니다. 


11월말이 되어야 끝나는 2020시즌 입니다. 출전하는 선수들은 얼어있는 땅과 추위로 인한 부상을 조심해야 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