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큘레이터선풍기차이 느껴보세요.

써큘레이터선풍기차이 느껴보세요.





아주 옛날에는 날씨가 더워지면 부채나 시원한 그늘을 찾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이 점점 발전하면서 선풍기와 에어컨이 나와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더욱 신기한 것들이 나왔죠. 대표적인 것이 에어써큘레이터라는 제품이고, 날개없는 선풍기에 무풍에어컨도 개발 되었습니다.





가정 저렴하게 더위에 대비하는 방법이 선풍기인데 몇년전부터 갑자기 에어써큘레이터라는 것이 나와서 헷갈리시죠. 두가지 제품을 비교해서 무엇이 더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r-Circulator : 공기순환기 




에어써큘레이터는 왜 필요한가?

선풍기와 같이 바람을 만들어내는 제품이지만, 선풍기와는 다르게 공기를 먼 거리 까지 이동시켜 실내 공기 순환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실내 공기의 흐름은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게 되고, 찬 공기는 아래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름철 에어컨을 가동하거나, 겨울철 난방기를 가동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찬 공기는 아래로 가라앉고 뜨거워진 공기는 천정을 향해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냉방기 또는 난방기에서 나오는 공기의 이동거리가 짧기 때문에 냉/난방기 주위 만 시원하거나 따뜻하게 되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이 에어서큘레이터(공기순환기) 입니다.




에어서큘레이터의 공기순환 효과

공기도 순환이 필요합니다. 순환되는 공기는 신선함이 유지되며, 실내에 균일한 온도를 유지 시켜 줍니다. 또한,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 시 실내 전체를 구석구석 시원함이나 따뜻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써큘레이터로 실내 공기의 순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공기가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필요합니다. 짧은 공기이동 거리로는 실내 공기의 순환효과를 볼 수 없고, 단지 선풍기와 같은 바람을 맞아서 시원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에어써큘레이터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

위의 설명처럼 에어써큘레이터는 공기를 순환 시키는 역활을 하는 제품 입니다. 

선풍기는 맞바람을 일으켜 시원함을 주는 제품이죠. 

두제품 모두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효과와 전기요금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내온도와 에어컨 설정온도 차이가 크다면 에어컨의 전력 소모량이 많을 수밖에 없죠. 이때 실내공기순환이라는 효과를 생각한다면 에어써큘레이터가 공기를 멀리 보내는 기능을 가진 제품이므로, 실내온도를 내리는데 효과가 더 좋습니다.


에어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는

두제품 모두 바람을 일으키는 공통점이 있지만, 선풍기는 맞바람을 일으켜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반면 써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이 목적입니다.


써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비싼게 대부분이고, 바람 소리도 좀더 씨끄럽습니다.



에어써큘레이터 사용방법

먼저 공기 순환을 위해서 작동 거리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선풍기처럼 좌우 회전 기능은 필요는 없습니다.

찬공기는 바닥에 가라앉기 때문에 바닥쪽에서 천정쪽으로 작동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별 써큘레이터 사용방법 예시 입니다. 

공기순환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선풍기 한대면 여름나는데 문제 없었는데.

40도가 넘어가는 요즘 날씨에는 어림없습니다.


이렇게 공기가 뜨거워 졌을땐 선풍기에서는 뜨거운 바람만 나옵니다. 

에어컨이 없다면 써큘레이터도 마찬가지겠죠. 



더운 여름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를 잘 사용하여 시원하게 보내시고 건강주의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