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쉬워요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쉬워요


그동안 잘 사용해오던 공유기가 버벅버벅 하더니 드디어 사망하셨습니다. 이참에 속도 괜찮고 방방마다 잘터진다는 iptime 신형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다들 데이터만 가지고는 어림 없죠. 와이파이 몇일 안되니까 너무너무 갑갑했습니다. 와아파이가 필수인 세상이고 빠른 속도는 당연한 옵션 입니다.





와이파이가 어디서나 5칸이상 빵빵하게 뜨는 곳에서 생활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옆집, 윗집, 아랫집과 함께 우리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은 싫습니다. 우리집이 무슨 카페도 아니고 말이죠.


그러니 다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필수 입니다. 많은 사람이 접속할 수록 느려지는 법이니까요.




공유기 하나로 여러가지 기기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안테나가 많아서 전파가 더 쎈거 같아요. 



iptime비밀번호 설정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웹브라우저(크롬)를 열고 주소창에 아래 숫자를 적어주고 엔터를 치세요.


192.168.0.1


그런데 간혹 주소창에 위 주소를 적었는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공유기의 리셋버튼을 볼펜 같은걸 이용해서 5초이상 꾹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위 주소로 재접속 해보세요.





그리고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하셔야 합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PC에서 하면 안됩니다.




주소창에 입력을 잘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초기 로그인 아이디 / 암호는 admin / admin인니다. 초기 암호는 변경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보안문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안문자가 잘 안보이면 새로고침하여 보기 편리한 문자로 선택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보안문자 입력후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것은 복잡하니까 건드리지 마세요. 공유기비밀번호 설정하는건 관리도구 선택하면 됩니다.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복잡한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합니다.




먼저 와이파이이름을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SSID의 이름을 : 'HomeWifi'라던지 'Wifi3335545' 이런식으로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설정은 : 인증 및 암호화에서 WPA2PSK + AES(권장)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8자리 이상을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암호 입력 후 적용을 꼭 눌러야 합니다.

적용을 안누르고 닫아버리면 지금까지 한거 다 날아가니까.. 다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13246578이런거는 하지 마세요. 누구나 알수 있는건 위험합니다.


비밀번호 설정하는 화면이 조금 오래된 버번일수 있어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항목의 이름은 동일하기 때문에 선택해야되는 내용은 똑같아요. 


SSID : 와이파이 이름

인증및암호화 : WPA2PSK + AES(권장)

암호 : 8자리이상.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한번만 신경써서 설정하면 되는건데 의외로 비번을 걸지않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아파트에서 가끔 옆집 와이파이가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