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요금과 박스규격 알아보자

우체국 택배 요금과 박스규격 알아보자

세상에서 가장 반가울때가 택배 도착할때라는 말이있죠. 택배왔습니다~ 한마디면 총알같이 뛰어나간다는 분들많습니다. 택배 서비스중에 신뢰도가 높은편인 우체국택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려면 먼저 규격박스를 구입하여 포장을 해야 합니다. 항상 우체국에 방문하면 박스포장하는 분들이 몇명씩은 있더군요. 박스에 우체국 로고가 있어서 그런지 더 좋아보이고 신뢰감도 높아보입니다. 


우체국택배 박스규격&가격

박스규격을 미리 알고 있으면 보내려고 하는 물건의 양을 크기에 맞춰 조설할 수도 있고, 가격도 미리 예측할 수 있어서 편리하겠죠. 규겨표를 참조하세요.


※규격은 총6가리로 분류되어 있고, 바닥(가로x세로) x 높이 순입니다. ▶ 박스가격 입니다.


제1호 : 규격(22 +19 +9  = 50cm)   ▶ 400원

제2호 : 규격(27 +18 +15 = 60cm)   ▶ 500원

제3호 : 규격(34 +25 +21 = 80cm)   ▶ 700원

제4호 : 규격(41 +31 +28 = 100cm)  ▶ 1,000원

제5호 : 규격(48 +38 +34 = 120cm)  ▶ 1,700원

제6호 : 규격(52 +48 +40 = 140cm)  ▶ 2,300원

※ 박스의 가격은 판매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규격은 동일함) 박스가격은 다른곳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우체국 택배요금 :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방문접수시

요금은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여 접수할때와 고객이 우체국으로 가서 접수할때의 요금이 다릅니다. 먼저 우체국 직원이 방문접수 할때의 가격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택배요금은 가장저렴한 경우가 2kg이하 건당 5,000원부터 30kg이상은 건당 14,000원까지 입니다.


가격은 보내는 물건의 무게(중량)과 박스크기로 결정됩니다. 배달은 익일배달이 기준이지만 제주도는 하루이상 더 걸리네요.




다음은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여 접수하는(창구접수) 경우의 가격표입니다. 아무래도 인건비가 있으니까 창구접수하는 것이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우체국택배 이용시 주의사항

택배의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여야 하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이하입니다. 다만,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예를 들어 스키와 같이 길이가 긴 상품은 택배로 보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당일특급 우편물의 경우 중량은 20kg이하이며, 크기는 120cm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 중량/크기 중 큰 값을 기준으로 다음 단계의 요금을 적용합니다.

▶ 도서지역 등 특정지역의 배달 소요기간은 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제주지역(익일배달)은 항공기 운송 여건에 따라 지역마다 마감시간이 상이합니다.



요금 할인 조건

◆감액 대상 : 창구접수(등기소포)·방문접수 우편요금(부가취급수수료 제외) - 기표지 상 동일발송인에 한함

◆감액접수 대상관서 : 전국 모든 우편관서(우편취급국 포함)

◆방문소포 감액은 접수정보 연계시에만 감액(접수정보 연계란 인터넷우체국·콜센터·사전접수 등을 통해 방문접수 이전에 접수정보를 사전 연계시키는 것을 말함)


※ 우체국 택배의 경우 많은 양을 발송하면 할인이 됩니다. 10%는 1회에 10~49개 발송시, 15%는 1회에 50개 이상 발송시 할인 됩니다.



※ 월100개 이상의 소포를 지속적으로 발송하게 되면 해당지역 우체국과 협의하여 별도의 요금을 적용받을 수도 있습니다. 발송량이 많은 분들은 꼭 협의 후에 거래를 시작하세요.






◆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바로가기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배송조회 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한듯 합니다. 우체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택배사 들의 배송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현재 배송상황이 팝업창으로 나옵니다.




◆ 우체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epost.go.kr


우체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우편서비스와 쇼핑, 국제우편, 택배 등의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택배발송예약 및 반품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도 편리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우체국 택배에 대해 요금정보와, 박스규격 및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생활을 더욱 편하게 해주시는 택배기사님들에게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가져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