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음카드 (서로e음카드) 발급과 혜택 정리

인천 이음카드 (서로e음카드) 발급과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인천에 살고 있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카드가 생겼습니다. 발빠른 분들은 벌써 사용하고 있겠지만, 혹시 아직도 모르고 있다면 빨리 신청하세요. 기존 신용카드사들은 엄두도 내지못할 혜택을 주는 생태계 교란급 카드 입니다.

이제 인천서로e음카드 신청을 위한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지역화폐인 서로e음카드는 시범운영을 마치고 올해 5월달부터 정식 발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인천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서 아쉽지만, 신청방법과 등록방법은 아주 간단하니까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서로이음카드는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형태이며, 신청자격은 만14세이상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에 거주하지 않는 타지역민도 신청가능 합니다. 인천에 자주 가거나 직장이 인천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그리고 외국인 등록증을 소지한 외국인도 신청가능 합니다.




서로이음카드 혜택

이 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결재금액의 최대10%를 캐시백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구에서 사용시 10%캐시백, 인천 전역에서는 6%의 캐시백 입니다)


현금과 동일하게 연말정산시 30%의 소득공제가 됩니다. 전통시장은 40%까지 소득공제됩니다.


그리고 소비자에게만 혜택이 있는것이 아니라, 카드가맹점 사장님들에게는 카드수수료가 0.5% 면제되기 때문에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서로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신청,발급방법

이렇게 좋은 것이 생겼는데 사용안할 이유가 없겠죠~ 이음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Play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로e음(인천e음)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앱 스토어 : 인천e음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서로e음을 검색하면 인천e음이 나옵니다. 두가지는 동일한 서비스 입니다.



앱스토를 통해서 설치 하시고, 회원가입을 하세요. 50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다고 나옵니다. 인천 인구가 약295만인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가 봐요. 주변에 널리널리 전파하세요





앱설치가 완료되면 신규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기존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 아이디 만들기 > 본인인증 절차 > 보안 비밀번호 설정 > 인천e음신청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회원가입 핸드폰 명의와 계좌 명의가 반드시 일치해야 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앱 메인화면에서 '군ㆍ구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지역 선택을 하시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인천서구 카드는, 파란색은 교통카드 기능 지원, 분홍색은 교통카드 미지원 카드 입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신 후 카드 배송 주소를 입력하면, 우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가 도착하면 앱을 실행하여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내지갑 > 카드등록 순서로 진행하면, 실물 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인식해 주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카메라 모드로 전환되는데, 카메라로 카드 뒷면을 인식해 주시면 간단히 등록 됩니다.






요약정리

◆발급대상 : 만14세이상 누구나(타지역민 및 외국인 가능)


◆헤택 

- 사용액의 4~15%를 캐시백 제공

- 연말 정산시 30% 소득공제

- 모바일 앱에서 간편한 충전과 잔액관리 가능


◆사용처 : 인천광역시 전체 사업장중 99.8%(17만5천여개 점포) 결제가능
※ 인천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결제 불가능

◆사용방법 
-인천e음 앱 설치 > 회원가입 > 카드신청
-우편으로 배달된 카드를 앱에 등록 후 죽시 사용가능.


소비자에게 혜택도 엄청나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인천e음카드 꼭 신청하여 사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인천서로이음카드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