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홈페이지에서 해보기

하이패스 사용내역 홈페이지 조회 방법



차를 처음 구입하고 나면 여러가지 준비해야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이패스도 필수품이죠.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길게 줄을 서서 통행권을 뽑고, 다시 출구에서 계산하는 불편함 없이, 빠르게 통과할 수 있고, 출퇴근 시간때 할인도 즉시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하이패스를 사용하다보면 내역을 조회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내역을 출력하여 회사에 제출하여 비용 처리를 해야 되는 경우나 어디로 이동했는지 알아야 할때 어디서 내역을 조회 해야 되는지 궁금해 지는데요.


하이패스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 하려면 아래의 하이패스 서비스통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xtoll.co.kr  바로가기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 후에 메인페지에 있는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클릭하면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동의절차를 해주세요.




개인/ 법인구분

운행하는 차량이 개인 차량이라면 개인을 선택하시고,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라면 우측메뉴 법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자동차등록증의 명의자와 회원가입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으면 사용내역 등을 조회할 수 없습니다. 카드등록도 명의가 일치하지 않으면 조회가 안됩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 핸드폰 인증이겠죠. 각자 편리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언제나 본인인증 철차는 귀찮아요..이런거 안하고 넘어가는 방법 없을까요?





본인인증을 마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아이디는 중복이 되지 않는 사용가능한 아이디를 조회하여 입력하면 되고, 비밀번호는 영문자와 특수문자 꼭 들어가야 합니다. 보안 때문이겠지만 조금 불편하네요. 이렇게 긴 비밀번호를 어떻게 기억하라고...




이제 회원가입을 마쳤으면 차량번호 등록, 하이패스 카드와 단말기를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만 등록한 경우에는 사용내역만 조회가능하고 미납통행료 조회나 납부가 안됩니다.




하이패스 차량번호등록은 간단히 할수 있습니다. 이때, 차량등록증 명의자와 동일해야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할때 차량명의자를 잘 생각하셔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중인 하이패스카드가 선불카드인 경우에는 EX선불카드 등록 메뉴에서 간단히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을 먼저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회원가입과 차량등록, 카드등록 절차를 모두 완료 했습니다. 등록만 완료되었다면 사용내역 조회는 아주 간단합니다. 한번 해보세요. 하이패스카드 > 사용내역조회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1개월간으로 조회기간을 선택하여 조회 메뉴를 클릭 하였습니다.

이번달에는 총52건의 하이패스를 사용했네요. 입구영업소와 출구영업소가 나오기 때문에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금액을 통해서 비용도 알수 있고요.


조회된 내역을 인쇄하려면 아래 인쇄 버튼이나 엑셀출력 버튼을 눌러서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상당히 자세히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하시려면 회원가입. 차량등록. 카드등록. 단말기 등록 등등 해야할 것들이 좀 많은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등록해두지 않으면 알수 없는 거니까요. 한번만 재대로 해두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