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및 납부 간단하게 해결하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간단하게 해결하기



저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몇일동안 요금을 내지 않고 하이패스를 통과하고 있었더군요. 후불카드라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왜 이런일이 발생했을까요? 유효기간이 거의 끝나가는 카드를 쓰고 있어서 그랬을까???  아닙니다. 통장에 잔액이 전혀 없어서 그랬더군요 헐~





하이패스 진입할때는 정상발급되었습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크게 들려서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출구에서 0원이 계산되었다는 멘트와 함게 하이패스 경광등이 위이위잉 돌아가는 소리가 들려서 이상하다라고 생각했죠.. 결국엔 미납차량이 됬구나 하는걸 늦게서야 알아차렸습니다.


인터넷에서 조회하기 : 어렵고 복잡하다..

https://www.extoll.co.kr 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한데 상당히 복잡하더군요. 

회원가입과 차량등록, 카드등록 등을 해야 하는데.. 저는 회사차량을 운행하다 보니 차량명의자와 홈페이지 회원가입 명의자가 달라서 안되는 것이 많았습니다. 


개인명의의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겠지만, 저처럼 회사 차량이나 렌트카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안되는 것들이 많아서 궂이 가입을 안해도 될꺼 같아요.




저도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차량등록까지 했지만 미납요금 조회에는 실패 했습니다.

회사차량을 운행하다 보니까, 홈페이지 가입자와 차량등록증 명의자가 달라서 조회가 안되더군요... 실패..




그럼 어떻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간단히 납부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었습니다. 전화로 문의할때는 차량등록증의 명의자와 달라도 됩니다. 단, 명의자 이름은 알고 있어야 됩니다. 전화로 물어볼때 확인해 줘야 하거든요.


이제부터 전화로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하기 1588-2504

전화를 하면 자동응답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바로 0번을 선택해 주세요.

ARS 안내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1번 사고신고 

2번 교통정보

3번 하이패스

4번 버스전용차로 정보

0번 상담원 연결


전화대기 시간은 거의 없었습니다. 바로 연결되더군요. 상담원과 연결되면 하이패스 미납요금 확인하려고 한다라고 하면 먼저 차량번호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차량번호 전체를 12가1234 이런식으로 알려주고 나면, 차량 명의자를 물어봅니다.





차량번호와 명의자만 알려주고 나면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미납내역과 납부할 가상계좌번호를 알려줍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받은 미납내역 메세지 입니다. 전화통화중에 즉시 메세지가 오네요. 빠릅니다



저의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총 6건 17,600원 이네요. 하이패스를 통과할때 윙윙 경보 소리가 나는걸 늦게 발견해서 좀 많이 쌓여 있네요.


납부기한은 문의한 날로부터 2일 여유를 주고, 가상계좌번호를 발급해 주네요.

건별로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상담원에서 팩스번호를 알려주면 내역을 보내준다고 하셨는데, 저는 괜찮다고 했습니다. 6건정도 미납한것이 맞는거 같거든요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시대에는 웬만한 서비스는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죠. 그러나 각종 가입절차와 인증단계를 거치다 보면 중간에 지쳐서 포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괜히 화가 나지요.


이럴땐 아날로그 방식인 전화로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전화로 상담원 연결해서 안내 받는 것이 훨씬 편리했습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 유효기간 거의 다 됬네요. 연장하러 가야겠습니다. 통장에 잔고도 좀 넣어놔야 겠고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