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핸드폰은 되는데 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여름에는 시원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 방문하여 음료한잔 주문하고 노트북으로 영화를 봐도 좋고, 작업을 해도 좋습니다. 공짜 에어컨바람은 언제나 환영 입죠~. 그리고 왜인지 모르게 카페에서 이어폰 끼고 음악을 들으며 작업을 하면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카페 공짜 와아파이가 핸드폰은 잘 연결되는데 노트북은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마음도 급하고 할일도 많아서 당황할 수 있는데,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 설명한 방법으로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컴퓨터를 잘 몰라도 이정도는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 겁니다. 어렵지 않아요.



1.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뎁터

노트북에서 장치관리자를 먼저 찾아야 하는데요. 이때 제일 쉽게 장치관리자로 가는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윈도우키 + Q = 장치관리자 바로 가기 입니다.




또한가지 방법은 시작버튼을 누르고 장치관리자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2. 네트워크 어뎁터

장치관리자를 잘 찾으셨으면 다음으로 네트워크어뎁터를 찾으세요.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을꺼에요. 이것저것 많이 나오는데 다른것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3. Wireless 제거

네트워크 어뎁터를 잦으셨으면 하위 메뉴를 볼수 있는 ▽아래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Wireless라고 써져있는 장치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제거 해주세요. 이것을 제거해도 컴퓨터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까 걱정말고 하셔도 됩니다. 


제거 후 다시 설치하는 것은 인터넷이 연결 안되어 있어서도 자동으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겁먹지 말고 제거해 주세요.




4. Wireless 다시 설치하기

Wireless 장치가 제거 되었다면 다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다시 설치하는 것도 클릭 몇번이면 완료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네트워크 어뎁터를 마우스 우클릭하면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A)" 메뉴가 나오는데 이것을 선택해 주면 제거 되었던 Wireless 장치가 다시 나타납니다. 윈도우의 플러그 앤플레이 장치가 자동으로 설치해 주는 것이니까 쉽게 완료됩니다.







5. Wi-Fi 연결 시도 해보기

Wireless 제거와 다시 설치하기를 성공하셨다면, 연결하려고 했던 와이파이에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비밀번호 있다면 꼭 넣으셔야 되구요~


혹시 그래도 안된다면??


노트북을 재부팅 해보세요. 껏다 켜기를 한번 해야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새로운 카페에 가서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마다 이렇게 해줘야 되던데.. 좀 불편해도 어쩌겠어요. 공짜 와이파이 쓸려면 이렇게 해야겠죠. 




노트북 와이파이연결 당황하지 말고 위의 방법대로 해보세요. 제가 해본결과 이렇게 해서 안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 드시면서 업무를 봐도 좋고, 유튜브를 봐도 좋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