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검색 모바일 PC 사용방법

구글 이미지검색 모바일 PC


국내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을 이용해서 텍스트를 검색할때는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지만, 사진과 이미지를 검색할 경우, 길가다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사진을 찍는 경우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이 무엇인지 궁금할때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구글 이미지검색은 모바일 화면과 PC화면이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검색방법은 동일한데 첫화면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핫한 아이유님인 장만월 이미지를 PC와 모바일로 검색해 보면서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PC 이미지검색

PC로 구글에 접속했을 경우에는 심플한 화면에서 윗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 검색모드로 변경됩니다. 이때 셔터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URL로 검색할 것인지, 가지고 있는 사진을 검색할 것이지 선택하면 됩니다.

내컴퓨터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업로드 하고 나면 자동으로 검색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검색 모바일

모바일로 구글에 접속한 경우에는 한가지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구글 첫페이지는 언제나 심플함을 추구합니다. 고객에게 최소한의 시간과 빠르게 원하는 정보로 이동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구글의 목표입니다.


먼저 오른쪽 가장위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데스크톱사이트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데스크톱 사이트를 체크해 주면 구글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모바일 화면이 아닌 PC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이것이 불편하시면 언제든지 체크한 것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전에 설명한 PC화면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 됩니다. 사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시고, 이미지 URL로 검색 or 이미지 업로드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를 누르면 바로 사진을 찍어서 검색할 수도 있고, 폰에 저장된 사진중에 골라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핫한 연예인이 아이유 장만월 사장님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결과페이지 입니다.

PC의 검색결과 화면과 약간 차이는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호텔델루나가 제일 먼저 나오고 출연진과 같은 정보도 잘 나옵니다.



가을꽃인 백일홍을 사진찍어서 바로 이미지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결과페이지 입니다. 백일홍과 관련된 내용이 잘 검색되어 나옵니다. 역시 구글이네요. 





구글의 이미지검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에서와 달리 모바일 화면에서는 약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데스크톱 환경으로 보기를 먼저 설정해야 검색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길을 걷다가 궁금한것이 있다면 바로 찍어서 구글에서 검색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