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ip주소확인 검색과 명령어 안내

내 컴퓨터 ip주소확인 검색과 명령어 


내 컴퓨터의 ip가 궁금하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포털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우리나라 검색포털은 정말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내컴퓨터 ip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면 바로 ip주소가 나옵니다. 네이버와 다음 모두 서비스 해주고 있고 결과도 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를 이용해서 검색한 결과 화면입니다. 똑같죠~ 포털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결과는 외부ip주소 입니다.



윈도우 도스 명령어로 ip 찾기

좀더 멋진 방법으로 ip를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 도스창을 열어서 작업을 하면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뭔가 대단한 작업을 하는 것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명령어는 간단하게 두개만 입력하면 끝 입니다. cmd 와 ipconfig  두가지 입니다.


cmd 명령어는 도스창을 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윈도우 왼쪽아래 시작버튼을 눌러서 cmd를 입력해주세요.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검은색 도스창이 열립니다. 

여기에 ipconfig  아이피컨피그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주르륵 화면에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내컴퓨터의 내부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ipconfig/all 명령어를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내컴퓨터 ip에 대한 많은 양의 내용이 주르륵 나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공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유기 자체의 ip주소도 확인해 보아야 하고 자신의 내부 아이피와 구분하여 볼수 있어야 합니다.



도스창을 종료하는 명령어는 exit 입니다. 편하게 닫기 X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아도 됩니다.


내부아이피 주소와 외부 아이피 주소를 구분하여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