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주차요금과 할인 안내 입니다

코엑스 주차요금과 할인 안내


저는 전시회나 박람회 등을 관람하기 위해서 코엑스를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코엑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전시회가 개최되는 곳으로 서울강남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편 입니다. 그런데 갈때마다 고민되는 것은 주차요금입니다. 그래서 코엑스 주차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코엑스에 갈때마다 주차를 하지 못할정도로 만차인 경우는 없었습니다. 단지 주차요금이 상당히 비싸다는 점이 부담스러울 뿐이죠.


코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엑스에 들어가서 주차안내 메뉴를 선택하여 주차요금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차안내 페이지에는 실시간 주차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일인 오늘현재는 여유가 있는 편인데 주말에는 항상 혼잡으로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주차장 층별 정보와 편의시설 등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정보입니다.

코엑스 주차장에 들어간 후 20분 이내에 나올 경우에는 주차료 면제 입니다. 20분이 넘어가면 정상요금(20분포함)을 받네요.


▶승용차 : 최초 30분 2,400원 / 15분당 1,200원 / 1일 주차시 4만 8천원

※ 만약 한시간 동안 주차를 했다면 요금은 4,800원 이고, 2시간 주차는 9,600원이 나옵니다.


▶ 화물차(2.5t) : 승용차 주차요금의 2배


▶ 대형버스 : 코엑스 주차장 이용불가


※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할인 되고, 무인요금 정산기에서 정산 후에는 20분내에 출차를 완료해야 됩니다.


 

코엑스 주차요금 할인

코엑스몰에서 구입한 물품의 영수증을 보여주면 금액단위로 할인을 해주네요.

5만원이상 1시간 무료 / 10만원이상 2시간 무료 / 15만원 이상 3시간 무료 입니다.



코엑스 메가박스 영화관을 이용한 경우에는 주차요금이 할인 됩니다.

▶일반주차료 (06~22시) : 최초 4시간까지 4,800원

▶심야주차료(22시~익일06시) 최초 4시간까지 2,400원


아쿠아리움 수족관을 이용시의 주차요금은 최초 4시간까지 4,800원 입니다.





할인을 받지 않고 그냥 나온다면 4시간이면 19,800원의 요금이 나오게 되니까, 꼭 차량번호로 할인을 받고 나오셔야 합니다. B2 매표소 옆 게스트 서비스에서 차량번호로 할인 확인해 줍니다.



다음으로 탄천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에 주차를 하게되면 코엑스까지 15분정도 걸어가야 하거나, 버스를 이용해야 하므로 어린이가 있다면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탄천주차장은 중간에 흐르는 강을 중심으로 좌우에 있는 주차장 요금이 다릅니다. 이점을 꼭 참조해야 합니다. 상당히 오래동안 주차를 할 계획이라면 잠실운동장이 있는 송파구쪽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 강남구 탄천주차장 : 매 5분당 100원

▶ 송파구 탄천주차장 : 최초7시간 2,500원 / 초과시 시간당 1,200원(소형기준)



탄천주차장을 이용하면 코엑스 지하주차장의 1/4정도 가격으로 주차를 할 수 있지만, 거리가 생가보다 멀기 때문에 왔다갔다 왕복으로 걷는게 멀어요... 코엑스에서 영화를 본다거나 쇼핑을 할 계획이면 지하주차장이 유리하고, 전시회에 참가하거나 참관할때 장시간 주차를 할때는 탄천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이상으로 코엑스 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